GN⁺: ChatGPT 사용자들의 감소로 인해 AI 붐에 대한 의문 제기
(washingtonpost.com)- 11월 출시 이후로 처음으로 AI 챗봇 ChatGPT 웹사이트 방문자와 앱 다운로드 수가 감소
- 이 사용량 감소는 챗봇에 대한 과대광고가 지나치다는 것과 그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는 것을 시사
- ChatGPT는 처음에 복잡한 대화, 시 작성, 전문 시험 통과 능력으로 인기를 얻었음
- 그러나 사용자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챗봇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질이 낮은 답변을 생성하는 문제를 겪음
- 데이터 유출과 잠재적 규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기업들이 ChatGPT 사용을 금지하는 경우도 있음
- 사용량 감소는 분기 마감과 잘못된 정보와 편견에 대한 우려와도 관련될 수 있음
- OpenAI와 다른 AI 기업들은 잠재적 규제에 대응하고 일자리 영향과 잘못된 정보 확산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챗봇의 능력을 낮추고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