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화질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3D모델링 앱등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라이브러리
- Render Hardware Interface (RHI)를 통해서 OpenGL, OpenGL ES, WebGL 및 Vulkan과 같은 다양한 그래픽 API를 공통 인터페이스로 지원
- 가볍고 효율적이며 외부 라이브러리에 대한 의존성을 최소화
- 주요 기능
-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 윈도우, 리눅스, 맥, iOS, Android, WebAssembly
- 고성능 렌더링
- 사용하기 쉬운 API
- 확장성: 사용자들이 쉽게 새로운 기능을 추가 가능
- 완전한 오픈소스(상용에도 제약없이 사용 가능 )
Hacker News 의견
- 아마존 럼버야드(CC-BY)에서 가져온 장면이 기사에 실려 저작권에 대한 우려가 제기됩니다.
- 기사의 데모는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WebGL 예제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 기회를 놓친 것으로 여겨집니다.
- 이 라이브러리는 OpenGL과 Vulkan을 위한 코드 경로가 있어 백엔드 독립성이 제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 이 라이브러리에 대한 간단한 대안으로 Sokol이 제안됩니다.
- 이 라이브러리의 삼각형 코드는 385줄로, 일부 사람들은 과도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 라이브러리는 이전에는 지원하지 않았지만 이제 Vulkan을 지원합니다.
- 이 라이브러리는 CPU 측 코드를 추상화하지만 각 플랫폼에 대해 셰이더를 작성해야 합니다.
- 이 라이브러리에서 ImGui의 사용이 언급되었습니다.
- 이 라이브러리의 주요 기능 섹션의 표현이 모호하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 이 라이브러리의 스크린샷은 일부 댓글러들에게 오래된 게임을 떠올리게 하며 매력적인 텍스처나 사용성 강조가 부족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