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base - 올인원 업무 관리 플랫폼
(upbase.io)- all-in-one 프로젝트 관리 도구
- 개인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뒀지만 소형 팀부터 큰 기업을 위한 기능도 모두 지원
- 타임 블록킹, 뽀모도로 타이머, 데일리 저널 & 플래너
- 태스크, 스케쥴, 메시징, 문서, 파일, 채팅
- iOS/Android 모바일 앱 지원
- 무료 버전에서도 사용자는 무제한
웹사이트 들어가보니까 $49 평생권 프로모션을 하고 있군요.
개인 할일 관리로 Things를 쓰고, 업무 관리 보조 수단으로 Height 무료 플랜을 써 보고 있는데 둘을 합친데다 플러스 알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저도 관심이 많은데 댓글로 달아도 될지 모르겠지만
이 서비스도 있습니다
https://mattermost.com/
오픈소스에 셀프 호스팅도 가능합니다
슬랙 사용하다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없다고 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몇년 전 부터 사용 했는데 안정화도 많이 되었고 무엇보다 셀프 호스팅이 되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리신 서비스도 찬찬히 보겠습니다
Mattermost는 슬랙 대체 프로젝트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보드 등 다양한 기능이 있었군요.
개인적으로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희 회사 IT 분야 직원들은 이 채널에서만 소통합니다.
플레이북은 몇번 시도는 했는데 좀더 큰 단위 프로젝트에 맞는것 같고
보드는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러프하게 기획되면 카드로 올리고 개발자들은 필요하다면 별도의 카드 등록해서 지금 진행중 작업을 관리 하고 있습니다
보드를 채널에 언급하고 이슈들이 추가되거나 하면 적절한 곳에 링크를 연결해도 됩니다
젠킨스 깃헙 연결 하고 구글 캘린더 연결중 입니다
서버는 제pc에 가상서버 하나에 설치 했는데 쾌적합니다
개인적으로 카톡으로 안하니 좋고 이력관리 되서 좋고 무엇보다 하나에서 관리가 되어 좋습니다
저희는 전체 기능의 60%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아하 회사 단위에서 온프레미스로 쓰시는거였군요.
Upbase가 개인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길래 개인 생산성 관리 용도로는 어떻게 쓰고 계시는지 궁금했습니다.
해커뉴스에 올라온 소개를 본건데..
기존에 Trello, Anana 등을 사용하다가 맘에 안들어서 2년간 직접 만들었다고 하네요.
I built my own PM tool after trying Trello, Asana, ClickUp,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