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 검증을 위한 여정을 마치려고 합니다
(maily.so)-
국내의 극초기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검증하기 위해 시도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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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콘텐츠 유료 구독 모델에 대한 가설 검증을 위해 뉴스레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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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구독자를 400명 이상 확보했지만 결국 가설 검증에는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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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 검증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세움
- 개발 리소스 투입 없이 가능한 최소한의 리소스를 투입하여 검증해 볼 수 있어야 한다.
- 명확한 기간과 목표를 정해두고 그 시점이 되었을 때 다시 결정을 내린다.
-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만약 실패하더라도 다른 핑계를 대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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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획 시 다음과 같은 부분을 고려함
- 어떤 커뮤니티에 어떻게 바이럴 될지 구체적으로 그려져야 한다.
- 우리 뉴스레터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여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