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명의 제품 관리자에게 훌륭한 PM이 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물어봤습니다.
(maily.so)-
Saison Capital의 투자자가 동남아시아 내 40개 이상의 회사에서 활동 중인 52명의 제품 관리자에게 이렇게 물었다고 합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
다음은 그가 그들의 답변을 통해 얻은 3가지 인사이트입니다.
-
소프트 스킬은 하드 스킬보다 중요합니다.
-> 대부분의 제품 관리자가 기술적 스킬의 중요성을 강조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답변에서 '공감'이라는 단어를 10번 이상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 한 명은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훌륭한 PM은 사용자의 감정에 대한 공감이 모든 논리와 데이터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
고객/사용자에 대한 확고한 집중이 중요합니다.
-> 대부분의 제품 관리자가 PM이 고객/사용자와 가까울수록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들의 답변에서 '고객' 및 '사용자'라는 단어를 30번 이상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 한 명은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고객에 집중할 때의 장점 : 제품을 만들 때 기술 수준이 소비자의 니즈를 넘어서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우선순위 지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 PM은 매일 직면하는 문제의 숫자가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 지정이 중요합니다. 그중 한 명이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불을 끕니다. 위대한 제품 관리자는 불을 피우고 그곳에서부터 우선순위를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