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P by kuroneko 2022-06-07 | favorite | 댓글 5개
  • 한 사용자가 EpicGames/Signup 저장소에서 아주 단순한 변경 사항을 포함한 PR을 생성하고 @EpicGames/developers에게 맨션.
    • @EpicGames/developers는 UnrealEngine을 사용하기 위해 가입해야 하는 조직으로, 약 40만 명의 사용자가 등록되어 있음.
    • 맨션으로 인해 해당 PR을 40만 명이 구독한 상태가 됨.
  • 이후 관리자가 PR를 닫을 때까지 2시간 동안 백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으며, 1인당 약 150통, 총합 6천만 통이 넘는 메일이 발송되었음.
    • 메일은 몇 시간에 걸쳐 지연 발송됨.
  • 다른 유저가 한 번 더 동일한 일을 시도하였으며, 관리자가 빠르게 대응하여 약 10통의 메일(총합 400만 통)이 발송되고 끝남.
  • EpicGames에서는 임시로 모든 PR을 자동으로 닫는 기능을 구현하고, 향후 스팸 방지를 위해 Github와 협력 중이라고 밝힘.

저도 저거 때문에 이메일 200통 정도 테러 당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picGames/developers는 UnrealEngine을 사용하기 위해 가입해야 하는 조직으로, 약 40만 명의 사용자가 등록되어 있음

이게 뭔가 이상하네요...ㅇㅁㅇ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깃허브 조직에 가입을 시켰던 것으로 기억해서 그걸 표현하고 싶었는데, 표현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엔 조금 더 정확히 적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부연설명 남기고 갑니다 ㅎㅎ
UnrealEngine 내부 소스코드가 github 에 private repo 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내부 소스코드를 커스텀하지 않고 그냥 사용할거라면 가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최적화 등의 이유로 엔진을 고쳐서 빌드해야 할 경우에는 가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