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 of UX 2022 - 'Rebuild'
(trends.uxdesign.cc)- 대규모 유입 (Big Influx)
ㅤ→ 구글과 Coursera 등의 UX 디자인 코스등으로 인해
ㅤㅤ⇨ Glassdor선정 미국내 최고 직업으로 UX 디자이너가 24위
ㅤ→ 빠르게 자격을 갖추기 위해 범위를 좁혀 초특화(Hyper-specialized)
ㅤ→ 원격근무 덕분에 제대로 배우지 못한 신입보다 시니어 디자이너 수요가 늘어나서, 현재 직장을 떠나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됨
ㅤ→ UX is the new gig : 정규직 디자이너 고용이 어려운 회사들은 Fiverr, Upwork, Toptal 등의 프리랜서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고, 이를 통해서 신규 유입된 디자이너들이 실무경험을 얻을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됨
ㅤㅤ⇨ UX가 더욱 상품화 되면서 "앱 UX/UI"를 만들어줄 사람을 구하는게 쉬워짐
ㅤ→ 지표들
ㅤㅤ⇨ 구글 UXD Cert.를 새로 딴 사람이 29.3만명
ㅤㅤ⇨ Fiverr에서 UX 작업의 시작가격 $15
ㅤㅤ⇨ 매일 LinkedIn UX Group 에 신규 참가자가 700+명
ㅤㅤ⇨ Hired.com에 의하면 UX에 대한 관심이 2020년에 비해 289% 증가
- 모두가 구독 (Everyone is a subscription)
ㅤ→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이 자신만의 구독 기능을 제공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새로운 수입원으로 활용
ㅤ→ 디자인 업계도 마찬가지. 온라인 강의와 유료 UX 커뮤니티, UI Kit 및 NFT 판매
ㅤ→ 내년엔 유료 구독 서비스가 더 많아 지면서, 콘텐츠 제작자들은 그 구독자들 대상의 긍정적 커뮤니티를 구축 해야할 것
- Trust (is) the process
- Collaboration cannot be scheduled
- Saving the world is not a KPI
- It’s time to rebuild things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