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메일 디자인 트렌드
(designmodo.com)- 초-개인화된 경험
ㅤ→ 단순 이름 뿐만 아니라, 완전히 개인화된 콘텐츠와 구독자와의 연결을 만들고 가치 있게
ㅤ→ 이메일, 랜딩, 체크아웃 등 모든 연결 페이지도 다 개인화 및 고객 데이터로 미리 채워두기
ㅤ→ 세그먼트, 시간, 제목, 내용, 오퍼, 시그니쳐 등을 모두 최적으로 설정
ㅤ→ 예) Grammarly, Butter
- 인공지능
ㅤ→ AI를 이용하는 도구들이 점점 많이 사용됨
ㅤ→ 예) Everest(Return Path), Zeta Global, Phrasee
- 소셜 증거들 : 피드백과 리뷰
ㅤ→ 90%의 고객들이 구매전 리뷰를 확인. 50%이상이 구매시 "피드백"을 주요 결정요소로 고려
ㅤ→ 아바타/사진, 고개의 이름과 Bio, 별점, 리뷰, Call-To-Action 버튼
ㅤ→ 예) Italic, Mack Weldon, Thinx
- 인터랙티브 경험
ㅤ→ 많은 이메일 클라이언트들이 인터랙티브 기능을 향상
ㅤ→ 애니 GIF, 동적 효과, 퀴즈, 슬라이더, 갤러리 등
ㅤ→ 예) Caribbean International, Protest Sportwear, Output, Amass
- 프라이버시 보호 및 존중
ㅤ→ SPF, DMARC는 기본
ㅤ→ 구독 해지 링크과 설정 관리 링크는 필수로 추가
- 일러스트 아이콘, 네온 컬러, 애니메이션 콜라주 : 이메일 디자인 트렌드
ㅤ→ 디지털 뉴스레터는 점점 많은 기능과 스토리로 다양한 디자인을 추구
ㅤ→ 멀티레이어드 형태의 뉴스 매거진, 아이콘, 애니메이션, 다크모드..
ㅤ→ 예) Apple, Foxtrot, Salomon
- 이메일 접근성
ㅤ→ 접근성을 트렌드라고 부르면 안되지만, 이메일에서도 접근성은 누구나 고려해야함
ㅤ→ 예) Litmus, Procre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