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P by xguru 16일전 | favorite | 댓글 5개

- 실제 업무를 하는 용도로 제작된 스탠드얼론형 VR 헤드셋
- Persistent "Always On" 컴퓨팅 : 계속 쓴채로 걷고 생각하기
- 헤드셋 카메라 뷰 지원(키보드 및 주변을 보기)
- 10x 많은 스크린과 집중도
- Ultraleap 을 이용한 6DOF 핸드 트래킹
ㅤ→ 6 자유도(Degrees of Freedom) : 3개의 방향축과 3개의 회전축
-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 연결
- Highly Customizable한 오픈소스 OS인 SimulaOS를 사용
ㅤ→ 리눅스 데스크탑에서 실행되는 앱들과 호환(Firefox, LibreOffice, Emacs, Vim..)
ㅤ→ 선명한 텍스트 품질
ㅤ→ Godot 게임 엔진 기반
ㅤ→ HTC Vive, VivePro, Valve Index 와도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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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dlebee 16일전  [-]

리누스 토발즈가 자서전에서 말하길 모든건 생존-소셜-오락의 단계를 거친다고 하는데요. 인터넷도 정보를 얻는 도구에서, 페이스북 같은 소셜 서비스가 나타났다가, 이젠 틱톡같은 오락성 강한 숏폼 서비스가 나타난것처럼요.
역으로 보면, 무언가가 오락의 도구로 대중화되려면 생존-소셜의 단계를 거쳐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락도구로써 vr이 대중화되려면 우선 비즈니스 도구같은 생존도구로 정착을 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런 vr을 업무에 도입하는 뉴스들이 재밌게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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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guru 16일전  [-]

아직 공개하기엔 이른 단계라고 창업자들이 직접 댓글을 적었네요. 몇주내에 실 사용 영상들 및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것이라고
- https://news.ycombinator.com/item?id=28695455

- 2.5년간 1주에 40-50시간 업무용으로 VR을 사용한 사람의 후기 https://news.hada.io/topic?id=5099
이 글과 연결지어 보면 되겠네요. VR을 업무에 적용하려는 시도들이 점차 많아질 듯

- 6 DoF 가 무슨 뜻이죠?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19448&site=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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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unggom 16일전  [-]

윈도우 환경도 지원하고, 오래 착용했을 때 불편하지 않다면 구입하고 싶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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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dd270 16일전  [-]

인텔 CPU를 쓰는 걸로 보아 아마 윈도우도... 되겠지만 소프트웨어 지원이 중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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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dd270 16일전  [-]

Godot 게임 엔진이면 윈도우 빌드를 뽑아서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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