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P by hpark0011 2021-09-01 | favorite | 댓글 1개

사용자 인터뷰는 메이커들이 어떤 제품을 만들지 방향성을 알려주는 정말 중요한 활동입니다. 하지만 그냥 누군가에게 인터뷰 요청을 해서 질문을 한다고 해서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이를 잘하는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 사용자 인터뷰: 타깃 사용자의 동기와 문제를 파악하고 제품의 방향성을 알려줌
• 아날리틱 툴을 통해 얻은 데이터 및 온사이트 사용자 피드백: 유저 플로우와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하면 최적화할 수 있을지 알려줌

✲ 사용자 인터뷰에서 해야 될 질문과 하지 말아야 될 질문
• 과거와 현재에 대해서만 물어보고 미래에 대한 질문은 하지 말아야 된다.
• 타깃 사용자의 머릿속에 있는 것을 파악하려고 해야지 나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타깃 사용자의 머릿속에 심으려 하면 안된다.

✲ 누구를 인터뷰 해야되는가?
• 현재 우리 솔루션을 사용하는 유저 → 어떻게 하면 유저 플로우를 최적화 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
• 경쟁 솔루션을 사용하는 유저 → 경쟁 솔루션이 아닌 우리 솔루션을 사용하게끔 하려면 어떤 니즈를 충족시켜줘야 되는지
• 우리 솔루션도 경쟁 솔루션도 사용하지 않는 nonuser → 우리가 시장을 확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매거진 아티클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좋은 아티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