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mafrost - C & OpenGL 기반 RTS 게임 엔진
(github.com)- 1인 개발자가 혼자 만든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엔진 오픈소스
- OpenGL 3.3 과 C 언어 사용
- 타일 기반 맵렌더링, 맵/씬 에디터
- RTS/FPS 카메라
- 물 렌더링(반사,굴절,소프트 엣지등)
- Nuklear 기반 UI 프레임워크
- 엔진 내부는 Python 2.7 로 스크립팅 가능
- 대형맵 빠른 렌더링
- 여러 종류/크기 유닛들의 경로찾기(Navigation Layer 이용)
- 충돌 회피
- RTS 용 기능들 : 미니맵, 유닛 선택, 유닛 전투, Fog-of-War, 기지 구축 메커닉, 자원 채집 및 이동 메커니즘
- 발사체의 물리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원거리 전투
- 다양한 해상도 및 화면 비율 지원
- 전체 파이썬 인터프리터 상태의 Serialization/deserialization 지원
- 크로스 플랫폼 : 리눅스/윈도우
* 엔진을 이용한 데모게임 Evergloly는 스팀에서 다운로드 가능 또는 Itch.io 에서 구입가능
* 엔진 구현 및 게임 개발 기록은 YouTube 로 공개
씬그래프 엔진 자체는 혼자서 만들만한 규모의 프로젝트입니다. 저도 병특 때 간단한 씬그래프 엔진을 만든 경험이 있는데요. 그런데 갈수록 시장성은 없어지는 것 같아요. 어떤 의미에서는 이런 프로젝트가 진짜 토이 프로젝트가 되어 가는 것 같네요...
게임쪽 보면 이렇게 1인이 거대한 걸 완성해내는 사람들이 참 많은듯
아래 rg3d도 1인 개발자가 만든 엔진입니다.
- rg3d - Rust로 만든 오픈소스 3D 게임 엔진 https://news.hada.io/topic?id=2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