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P by ffdd270 6달전 | favorite | 댓글 2개

https://nee.lv/2021/02/28/How-I-cut-GTA-Online-loading-times-by-70/

한 때 커뮤니티를 달궜던 글, GTA 온라인 로딩시간 70퍼센트 감축글은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었는데요.

요약하자면 JSON 파서에 sscanf를 쓰고 있었고, 그걸로 인해서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돌아갔기에 그거 하나 고쳐서 로딩 시간 70퍼센트를 줄였다는 글입니다. Hacker News에서는 사용자들이 '이건 웹 프로그래머가 많아서 (....) 생긴 일이다', 'C언어가 그냥 쓰래기임! ', '자본주의 탓이다..' 이라고 논쟁을 거쳤습니다. 굉장히 바보같은 코드라고 하면서요.

그 사건 이후 한 프로그래머가 엄청 빠른, 3D 뷰어 앱을 쓰다가 이상한 점을 느끼고 위 글을 작성했습니다.

kbumsik 6달전  [-]

JSON 파싱에 sscanf를 쓰는게 더 대단(?)해 보이네요...

ffdd270 6달전  [-]

불가능한 건 없기 때문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