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P by xguru 5달전 | favorite | 댓글 3개

1. 툴을 만드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사용법 교육. 모든 문서 형태중 예제가 가장 효과적
2. 사용자를 지원하는 것은 강력한 연구수단. 도와주면서 결함을 빨리 찾을수 있음. 하지만 모두를 도울 수는 없고, 그걸 목표로 삼지 말 것
3. 실용적이진 않은 멋부리기 조심: 인터랙션/애니메이션 같은 기술적인 이쁜 것들에는 비용이 들어감. 무엇보다 정적인 형태에 집중할 것
4. 시각화는 탐색부터 설명까지 하나의 스펙트럼임. 모든 시각화가 동일한 목적에 쓰인느게 아니므로, 디자인 할때 스펙트럼의 어디에 있는지를 파악할 것
5. 대부분의 경우, 시각화 작업의 80%는 데이터를 만지는 것이어야 함. 시각화는 분석의 최종결과. d3-array 와 d3-dsv를 가장 많이 쓰고, tidy.js 나 Arquero 같은 도구가 나와서 기쁨
6. 데이터를 실제 넣어 보기 전에는 특정 시각화 형식에 얽메이지 말 것
7. 10%의 코드가 90%의 버그를 유발
8. 아무리 당신의 작업이 좋아도, 인터넷에서는 누군가 아픈 말을 할거고 기분이 나빠질 것
9. 혼자 가지 말 것. 검증,피드백,지원 및 멘토링을 할수 있는 팀을 찾을 것
10. 좋은 시간을 보내세요. 즐긴다면 실패해도 후회하는 일이 줄어듭니다.

nicewook 5달전  [-]

무언가를 10년씩이나 매진한다는 것이 참 아름답네요

breath103 5달전  [-]

bells and whistles 는 말그대로 벨소리와 휘파람이라는 뜻이 아니라, 관용적으로 "실용적이진 않은 멋부리기" 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한국에서는 안쓰는 표현이라..
https://en.dict.naver.com//…

xguru 5달전  [-]

아하 고맙습니다. 수정해둘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