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P by xguru 2021-01-02 | favorite | 댓글 1개

- 미국 대통령실 직속인 USDS(미국 디지털 서비스)가 정부의 디지털 서비스들이 성공하기 위한 13가지 핵심요소를 정리한 플레이북
- 각 항목당 체크리스트 와 주요 질문들로 구성
(꼭 정부뿐만 아니라 모든 디지털 서비스에 대응한다고 봐도 될듯 합니다)

1. 사람들이 필요한게 무엇인지 이해할 것
2.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경험 해결을 목표로
3.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4. 민첩하고 반복적인 방식을 사용하여 서비스 구축
5. (외주 개발작업을 계약할 때) 납품이 성공적으로 가능하도록 예산과 계약을 구조화
6. 한명의 리더를 지정하고, 그 사람에게 권한을 주고 책임지게 하기
7. 경험이 풍부한 팀을 영입
8. 최신 기술 스택을 선택
9. 유연한 호스팅 환경에 배포
10. 테스트 및 배포 자동화
11. 재사용 가능한 프로세스를 통해 보안 및 개인 정보 관리
12. 데이터를 사용하여 의사 결정
13. 기본적으로 Open 할 것 : 공개 협업 및 구축, 데이터 공개, 대중의 쉬운 기여, 누구나 재사용

USDS는 오바마가 오바마케어 초기시절 만들었던 https://www.healthcare.gov 의 실패 때문에 (트래픽을 감당 못하고 엄청 느림)
2014년에 만든 조직으로 트럼프 정부에서도 살아남았고, 현재 직원은 175명 정도입니다.
그들중 대부분은 기술 회사들에서 임시 휴직을 하고 들어온 기술 인력들입니다.
정부가 멍청한 디지털 서비스를 만들어서 예산을 아끼는 걸 방지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걸 돕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은 구글에서 SafeSearch,Google Family Filter 개발에 참여했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Matt Cutts가 수장으로 있습니다.
( Matt는 구글 검색결과에서 포르노 관련 결과물이 노출되는 걸 제보하는 사람에게 와이프가 만든 수제 쿠키를 선물하는 것으로 유명해서
"Porn Cookie Guy"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USDS 관련한 Wired의 기사 "Obama's US Digital Service Survives Trump—Quietly"
https://wired.com/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