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 by xguru 2020-10-05 | favorite | 댓글 8개

- 실제로 스팸PR의 60%가 인도에서
- Hack은 인도문화에 깊숙히 뿌리박힌 Jugaad (검소한 혁신, 규칙을 비틀어서 회피하는 해결법)과 유사
- Hacktoberfest Spam 은 Jugaad 의 희생양, 약간의 이득(티셔츠)을 얻기 위해 이 시스템 자체를 해킹하는게 게임처럼 됨
ㅤ→ 인도에서 출판된 대부분의 연구 논문은 가짜고, 의사들이 증명서도 위조
- 수많은 인구를 가진 인도에서 Computer Science는 성공하기 위한 과목중 하나
- 인도 Coaching 산업은 각종 테스트/인터뷰 들을 "Cracking"해서 통과하게 해주는 쪽으로 발달 함
ㅤ→ IIT(인도 최고의 공대) 시험을 통과하는 법을 가르치는 곳들이 신문에 광고를 냄. 하나의 거대한 비즈니스.
ㅤ→ GSOC(Google Summer of Code) , Google Foobar Chanllenge 를 통과하는 법들을 찍어서 공개한 유튜버들도 대부분 인도인
ㅤ→ 이번 사례도 이렇게 PR을 보내면 된다고 소개한 인도인 유튜버를 통해서 시작

글에서 가장 충격적인 건 말미에 있는 문장과 링크.
- 인도에서 훌륭한 개발자와 소프트웨어를 만들기도 했지만, "인도의 공대 졸업생은 대부분(94%) 채용에 적합하지 않음"

이걸 보면서 SKT Github 스타이벤트가 아른아른 생각나더라고요.

그 때는 주최측이 악용했던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에는 주최측이 피해자같아요. 한번 해볼까? 신청을 하고 있는데 영문으로된 10분짜리 'PR을 어떻게 보내야 될까요?' 영상을 안 보면 안 넘어 가더라고요 =ㅁ=..

영상을 봐야만 등록되게 바뀌었나요?
정말 안타깝네요.

네. 체크박스로 '저는 다 읽었고, 이 행사에 가치에 대해 이해했습니다.'를 체크해줘야 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올해 이슈가 넘 많아서 내년에도 진행될지 모르겠어요.
정작 디지털오션측은 마케팅 용도로 괜찮다고 판단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규칙을 비틀어서 회피하는 해결책은 우리나라도 유사하지 않나요?

우리는 그걸 문화적으로 즐기거나 안하는게 바보라고 생각은 안하는데,
저긴 뿌리깊숙이 박혀서 모두 다 저걸 하니까 남들 다 하는데 안하는게 이상한거 아녀? 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Hacktoberfest 2020 시작 https://news.hada.io/topic?id=2946
Hacktoberfest로 인한 스팸 PR 사태 정리 https://news.hada.io/topic?id=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