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 - 워드프레스가 만든 팀 협업 도구
(wordpress.com)- 2005년부터 리모트로 일해왔던 Automattic이 내부에서 사용하던 도구를 공개한 것
- 팀 협업을 위한 문서편집/프로젝트/대화를 하나로 묶은 도구
ㅤ→ 실시간 문서 동시 편집 및 메시징, 멘션 기능
ㅤ→ Private / Public 설정 및 사용자 접근 관리
- 무료. 3GB 저장 공간
- 워드프레스/블로거/Medium/Wix/Ghost/Tumblr 등에서 임포트 가능
- 커스텀 도메인 및 셀프호스팅 지원예정 ( Wordpress와 마찬가지 )
워드프레스닷컴 계정이 있으면 바로 만들 수 있어서 써 봤는데, 개념이 좀 복잡하긴 합니다.
P2 사이트 하나를 만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처럼 생긴 사이트가 생기고 거기에 팀 멤버를 초대가능합니다.
초대된 멤버는 같이 편집도 되고, @를 이용해서 멘션도 되고, 서로가 편집한 내용을 계속 업데이트 받을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처럼 Pages / Posts 두가지 타입의 문서 생성이 가능합니다.
Posts 에 글을 쓰면 블로그처럼 타임라인에 추가가 됩니다.
워드프레스 팀블로그랑 개념이 비슷한듯 하면서도 좀 더 협업에 특화된 기능을 지원하는거라 보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