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P by xguru 2020-06-11 | favorite | 댓글 2개

Uber, Superhuman, TikTok, Snapchat, Netflix 등이 어떻게 초기 사용자를 모았는지 상세하게 정리

1. 오프라인
ㅤ→ Tinder, DoorDash - 대학교
ㅤ→ Lyft, Uber - 스타트업 사무실 및 대중교통 허브
ㅤ→ Snapchat - 쇼핑몰
ㅤ→ Nextdoor - Home Owners Association(주택 소유자 협회)
ㅤ→ Etsy - 공예 박람회
ㅤ→ Pinterest - Apple Store (매장마다 방문해서 페이지를 띄우기..)

2. 온라인
ㅤ→ Dropbox - Hacker News
ㅤ→ TikTok, Musical.ly - App Store
ㅤ→ Loom - Product Hunt
ㅤ→ Netflix and Buffer -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타기(Piggy-back)

3. 친구 초대
ㅤ→ Yelp, Lyft, Facebook, Quora, Linked In, Slack, Pinterest

4. 입소문 내기위한 FOMO 만들기 (Fear Of Missing Out , 나만 모르는건가/놓치고있나 ?)
ㅤ→ Instagram, Pinterest, Clubhouse - 초기에 특정 커뮤니티에게만 공유 및 초대하기
ㅤ→ Mailbox, Robinhoood, Clubhouse, Superhuman, Pinterest - 대기자 리스트에 올리기
ㅤ→ Spotify - 무조건 기존 사용자를 통해서만 초대 가능

5. 인플루언서 활용
ㅤ→ Twitter, Product Hunt, Instagram

6. 기사로 노출
ㅤ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이야기는 언론에서 홍보해 준다
ㅤ→ Superhuman, Product Hunt, Airbnb, Slack, Instagram

7. 커뮤니티 Pre-launch
ㅤ→ Product Hunt, StackOverflow

글 마지막에 위 리스트중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에 질문해보고 테스트 해볼 것

매장마다 방문해서 띄우기... 엄청나네요

재미난건 지금 거대해져버린 Pinterest 도 처음엔 이것 저것 막 시도해보면서 엄청 노력을 했다는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