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WebGL 유체 시뮬레이션 기술
(paveldogreat.github.io)-
품질 설정
- 높은 품질, 중간 품질, 낮은 품질, 매우 낮은 품질 중 선택 가능
-
시뮬레이션 해상도
- 3264, 128, 256 중 선택 가능
-
밀도 확산
- 밀도의 확산 정도를 조절
-
속도 확산
- 속도의 확산 정도를 조절
-
압력
- 압력 설정 가능
-
와류
- 와류의 강도를 조절
-
스플랫 반경
- 스플랫의 반경을 조절
-
음영
- 음영 효과 설정 가능
-
컬러풀
- 색상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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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정지
- 시뮬레이션을 일시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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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 스플랫
- 랜덤 스플랫 생성 가능
-
블룸 효과
- 블룸 효과 설정 가능
-
태양광선
- 태양광선 효과 설정 가능
-
캡처
- 화면 캡처 기능 제공
-
소셜 미디어 링크
- Github, Twitter, Discord 링크 제공
-
모바일 앱 확인
- 모바일 앱 확인 가능
-
제어 닫기
- 제어 패널 닫기 가능
Hacker News 의견
- 초기 구현은 낮은 해상도에서는 사이버펑크 네트러너 느낌을 주고, 높은 해상도에서는 유령 같은 품질을 가짐
- 이 프로젝트의 포크를 통해 빛 모델을 가산에서 감산으로 바꾸면 물속의 잉크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 고해상도 물리 시뮬레이션은 CPU/GPU의 처리 능력에 감탄하게 만듦. 비행기 조종석에서 긴급 상황을 다룬 2분짜리 영상을 보고 실제가 아닌 시뮬레이터나 비디오 게임임을 깨달음
- WebGL에서 물 시뮬레이션의 예시를 찾고 있으며, Evan의 Pool 데모를 좋아함
- 시뮬레이션이 어떤 종류의 유체를 구현하는지 궁금해함. Navier-Stokes 유체 방정식을 구현하지만 실제 물과는 다르게 보임
- 스케일 문제인지, 아니면 3D가 아닌 2D라서 그런 것인지 의문을 가짐
- Sebastian Lague가 유체 렌더링에 관한 관련 영상을 제작함
- oimo.io에서 WebGL 유체 시뮬레이션을 제공함
- iPhone 15 Pro에서 HDR을 구현하여 더욱 돋보이게 함
- Plasma Pong을 떠올리게 하며, 온라인 무료 버전 구현을 희망함
- 노트북의 터치스크린을 처음으로 감사하게 여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