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프로젝트 Sid: AI 문명을 향한 다중 에이전트 시뮬레이션
(github.com/altera-al)-
프로젝트 Sid: AI 문명을 향한 다중 에이전트 시뮬레이션
- 이 저장소는 "Project Sid: Many-agent simulations toward AI civilization"이라는 기술 보고서를 포함하고 있음
- arXiv에 게재 예정임
-
초록
- AI 에이전트는 고립되거나 소규모 그룹 내에서 평가되어 왔으며, 상호작용의 범위와 복잡성은 제한적이었음
- 문명적 과정을 반영하는 대규모 시뮬레이션은 아직 탐구되지 않았음
- 본 연구에서는 10~1000개 이상의 AI 에이전트가 에이전트 사회 내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발전하는지를 보여줌
- PIANO(Parallel Information Aggregation via Neural Orchestration) 아키텍처를 소개하여 에이전트가 인간 및 다른 에이전트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면서 여러 출력 스트림 간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함
- 인간 역사를 바탕으로 한 문명적 벤치마크를 사용하여 대규모 시뮬레이션에서 에이전트 성능을 평가함
- Minecraft 환경 내에서 설정된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에이전트가 자율적으로 전문화된 역할을 개발하고, 집단 규칙을 준수 및 변경하며, 문화 및 종교적 전파에 참여할 수 있음을 보여줌
- 이러한 초기 결과는 에이전트가 AI 문명을 향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대규모 사회 시뮬레이션, 에이전트 조직 지능, 인간 문명에 AI 통합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줌
-
논문
- 논문은 두 곳에서 이용 가능함
- arXiv: 게재 예정
- PDF: 2024-10-31.pdf (이 저장소 내)
- 논문은 두 곳에서 이용 가능함
Hacker News 의견
-
인공지능 에이전트가 자율성과 지속적인 환경을 갖춘 개념으로, 비즈니스 문제에 적용 가능성이 있음
- 경영진이 진정한 혁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음
-
철학자나 AI 연구자는 아니지만, 시스템이 원칙에서 출발해 진화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 자기 보존, 의사소통, 기억 등 원칙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설계해야 함
- 인간의 삶을 '생명', '자유', '사랑/연결', '탐욕'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봄
-
이 프로젝트가 과학적 연구 관점에서 유용하지 않다고 생각함
- 실험 설계나 명확한 목표가 부족하다고 지적함
-
논문이 거짓 주장으로 구성되었다고 확신함
- AI 에이전트가 선거 관련 활동을 조정했다는 주장은 충분한 증거가 없다고 봄
-
이 프로젝트가 문명에 대한 이점이 의심스럽지만, 흥미로운 시뮬레이션 게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
Mozilla Firefox에서 비디오가 재생되지 않음
-
에이전트가 Minecraft에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며, 사회 조직이 실제 인간 사회에 적용되기 어렵다고 봄
- 에이전트의 역할이 하드코딩되어 있다고 지적함
-
GPT-4를 사용한 실험이 정직한 연구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함
-
문명이 인간과 같은 복잡성을 가지지 않아 실제 사회보다는 스크립트된 행동에 가깝다고 느낌
-
'Agentic'이라는 단어가 거슬린다고 언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