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30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소프트웨어 개요

  • Graphite는 무료 오픈 소스 벡터 및 래스터 그래픽 엔진으로, 현재 알파 버전으로 제공됨
  • 레이어 기반 합성과 노드 기반 생성 디자인을 결합한 비파괴적 편집 워크플로우 제공
  • 벡터 편집기로 시작하여 게임 엔진처럼 설계된 종합 그래픽 도구로 발전 중

모든 것을 하나로

  • 여러 프로그램을 오가며 작업할 필요 없이, 다양한 워크플로우를 위한 일류 콘텐츠 생성 도구로 발전 예정
    • 그래픽 디자인
    • 이미지 편집
    • 모션 그래픽
    • 디지털 페인팅
    • VFX 합성
    • 데스크탑 출판

현재 기능

  • 벡터 편집 도구
  •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절차적 워크플로우
  • 노드 기반 레이어
  • 영구 무료 및 오픈 소스

향후 기능

  • 모든 2D 작업을 위한 종합 창작 도구
  • 완전한 기능의 래스터 조작
  • Windows/Mac/Linux 네이티브 앱 및 웹
  • 실시간 협업 편집

로드맵

  • 데스크탑 우선 및 웹 준비
  • 2024년 후반에 Windows, Mac, Linux용 데스크탑 앱 출시 예정
  • 웹을 우선 지원하여 모든 기기에 최신 상태 유지

절차적 편집의 힘

  • Graphite는 비파괴적 편집을 위한 최초의 그래픽 디자인 패키지
  • 노드 파라미터 조정을 통해 빠른 반복 가능

창의적 경로 탐색

  • 노드 파라미터 조정을 통해 빠른 반복 가능
  • 색상 스키마 혼합, 모양 변형 등 다양한 가능성 제공

생성 파이프라인을 위한 설계

  • 노드 그래프를 통한 작품 표현으로 콘텐츠 워크플로우를 사용자 정의, 구성, 재사용, 공유, 자동화 가능
  • 무한 줌 및 팬을 통한 픽셀화 없는 콘텐츠 제공
  • 모듈식 노드 기반 파이프라인 및 스튜디오 제작 환경을 위한 자산 파이프라인 지원 예정

GN⁺의 정리

  • Graphite는 절차적 편집을 위한 혁신적인 오픈 소스 그래픽 엔진으로, 비파괴적 워크플로우를 통해 창의적 작업을 지원함
  • 벡터 및 래스터 그래픽을 통합하여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하나의 도구로 처리 가능
  • WebAssembly와 WebGPU 기술을 활용하여 웹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데스크탑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목표로 함
  •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도구로는 Adobe Illustrator, Inkscape 등이 있음
Hacker News 의견
  • Inkscape를 좋아하지만 이 도구는 너무 훌륭하다고 생각함. 웹 앱으로 개발된 도구들이 더 많아지면 웹 플랫폼의 개방성과 접근성이 향상됨. Rust는 훌륭하며 Web Assembly로 컴파일된 것으로 추정됨. 세 명의 열정적인 사람들이 투자 유치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유가 궁금함. 아마도 열정은 가격을 매길 수 없는 것일지도 모름.

  • Illustrator를 25년간 사용해왔으며 최근 Appearance 스택의 노드 지향 대체품을 원했음. 바이너리가 나오면 확인해볼 예정임. 웹 앱을 싫어함.

  • Graphite라는 오픈 소스 Rust 그래픽 편집기의 진행 상황 보고서가 관련되어 있음. 여러 링크를 통해 Graphite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

  • 소개 문단을 여러 번 읽어야 이해할 수 있었음. Blender의 대체품으로 읽었지만 테스트해보니 2D로 Photoshop과 비슷했음. Blender는 폐쇄형 3D 모델링/렌더링 소프트웨어의 오픈 소스 버전으로 참조된 것 같음.

  • 훌륭한 오픈 소스 디자인 도구가 필요함. Graphite를 목록에 추가해야 함. Graphite를 시도하고 진행 상황을 지켜볼 것임. 행운을 빔.

  • 복잡한 도구를 출시한 것을 축하함. 언젠가 제약 해결기를 포함한 벡터 그래픽 도구를 만들고 싶음. Inkscape 사용이 어렵다고 느끼며, Fusion 360 스케치로 2D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더 직관적이고 상호작용적임.

  • 훌륭한 UX를 자랑하며, Zed와 함께 일상 앱을 대체할 수 있음. Rust 코드를 직장에서 사용하고 싶음.

  • 중간 복잡도의 SVG를 열었을 때 앱이 반응하지 않음. 스케일 값을 수동으로 입력하여 축소했지만 SVG를 찾을 수 없었음. 모든 업데이트가 1-2초 걸림. 간단한 프로젝트에만 사용 가능하며 벡터를 비트맵/텍스처로 캐싱해야 함. OpenEXR 지원이 아직 없음. 스크린샷은 훌륭하지만 일부 UI 요소의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는지 불분명함.

  • Blender의 매력은 오픈 소스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프로그래밍 가능하다는 점임. InkScape를 발전시키는 대신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드는 이유가 궁금함.

  • 2D 그래픽이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피드 포워드 파이프라인 워크플로우를 강요하는 점이 싫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