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2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Uber가 과도한 요금을 부과하고 있는가? 계정에 크레딧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비용 증가

Gary Leff의 경험

  • 이달 초 Uber 앱을 사용하여 탑승 요청을 했음
  • 계정에 월 $15의 American Express Uber 크레딧이 있었음
  • 요금이 이 크레딧을 제외한 금액으로 표시되었음
  • 요금이 평소보다 높았고 Lyft보다도 훨씬 높았음
  • 크레딧이 계정에 있을 때 Uber가 더 높은 요금을 선택하는 것 같다는 가설을 세웠음
  • Uber Eats에서 크레딧을 사용했을 때는 가격이 정상적이었음

독자 Charles의 경험

  • 정기적으로 Uber를 예약하여 사용함
  • Costco에서 20% 할인된 Uber 기프트 카드를 구매했음
  • $50 카드를 계정에 충전했을 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했음
  • $200을 추가로 충전한 후 공항으로 가는 Uber를 예약했을 때, Uber Cash로 결제할 수 없었음
  • 동일한 경로의 요금이 약 $20에서 $30로 증가했음
  • 다른 사람의 전화기로 확인했을 때는 평소 요금인 $20이었음

의문점과 가설

  • Uber가 일부 사용자에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음
  • Dara Khosrowshahi가 CEO로 취임한 후, 운전자의 수입이 줄어들고 고객에게는 더 비싸졌음
  • "서지 요금"이 사라지고, 고지 없이 더 높은 요금을 부과하고 있음

GN⁺의 정리

  • Uber가 계정에 크레딧이 있을 때 더 높은 요금을 부과하는 것 같음
  • 이는 사용자에게 친절하지 않은 방식으로 보임
  • Dara Khosrowshahi의 취임 이후 Uber의 요금 정책이 더 불투명해졌음
  • Lyft와 같은 대안 서비스를 고려해볼 만함
Hacker News 의견
  • Uber가 배터리가 낮을 때 요금을 더 부과한다는 도시 전설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음

    • 이러한 주장들은 입증하기 어렵고 클릭을 유도하기 때문에 바이럴됨
    • 실제로는 사람들이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거나 여러 휴대폰이 동일한 경로를 검색하여 수요가 증가하는 경우로 설명될 수 있음
    • 제대로 된 실험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여러 휴대폰을 사용해 무작위로 검색을 수행하고 변수를 가격과 연관시키는 것임
    • 개인적으로 Uber와 Lyft를 비교했을 때 Uber가 약간 더 저렴했음
  • 계정에 크레딧이 있으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것은 일반적인 지식임

    • Uber Eats는 종종 25-40% 할인된 가격으로만 사용할 수 있음
  • Google Maps를 익명으로 시작하고 승차 공유 버튼을 누르면 Uber, Lyft 등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음

    • 앱을 통해 시작하는 것보다 가격이 일관되게 낮음
  • 사용자 계정에 크레딧이 있으면 요금을 더 부과하는 것은 악의적인 의도가 아닐 수 있음

    • 머신러닝 모델이 사용자 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가격을 결정할 수 있음
    • 크레딧 잔액도 입력 변수 중 하나일 수 있음
    • A/B 테스트를 통해 수익이 1.3% 증가한 것을 보고 이를 도입했을 수 있음
  • Uber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확인 편향을 가질 수 있음

    • 동적 가격 책정은 주식 시장 가격처럼 수백 가지 요인에 따라 빠르게 변동됨
    • 친구의 휴대폰과 비교하면 다른 가격을 볼 수 있음
  • Uber가 친구들보다 20%-50%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한 경험이 있음

    • Uber 지원팀이 이를 인정하고 가격 멀티플라이어를 재설정할 수 없다고 말함
    • 계정을 삭제하고 새 이메일 주소로 새 계정을 만들었더니 가격이 정상으로 돌아옴
  • 이러한 기능을 코딩한 개발자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규제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함
  • 현대 기술의 목적은 모든 거래에서 최대한의 이익을 추출하는 것임

  • Uber가 가장 윤리적인 회사로 알려져 있지 않음

  • 계정에 크레딧이 있는 사용자는 더 헌신적인 소비자일 수 있음

    •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는 더 헌신적이기 때문에 할인을 덜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