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ta가 부피가 크고 무거운 안경 모양의 새로운 혼합 현실 기기를 계획중 (코드명 Puffin)
- 지금까지 소비자 매력이 제한적이었던 큰 무거운 헤드셋의 대안을 설계하려는 것으로 보임
- 혼합 현실(Mixed Reality)의 정의와 한계
- 혼합 현실은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의 조합으로, 사람들이 실제 세계나 가상의 배경 위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볼 수 있게 해줌
- Apple의 Vision Pro와 같은 혼합 현실 헤드셋을 사용하여 사람들은 몰입형 디지털 환경에서 영화를 보거나 피트니스 수업을 할 수 있음
- 그러나 헤드셋의 무게로 인해 장시간 착용하기에 불편하여 매력이 제한됨
- Meta의 새로운 기기 개발 계획
- Meta의 Reality Labs 직원들은 이달 초 제품 로드맵 검토의 일환으로 Mark Zuckerberg CEO와 Andrew Bosworth CTO에게 새로운 안경 모양의 혼합 현실 기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보여줌
- 회의 후 직원들은 Puffin을 진행하고 개발 중이던 프리미엄 혼합 현실 헤드셋을 취소하기로 결정함
- Puffin은 현재 Meta의 기존 Quest 헤드셋보다 훨씬 작은 기기로 구상되고 있음
- 내부적으로 부피가 큰 안경 모양으로 묘사되었으며 무게는 110g 미만으로 추정됨
- Quest 3 헤드셋 무게의 5분의 1 수준이지만 Meta의 Ray-Ban 스마트 안경보다는 두 배 정도 무거움
- 아직 초기 단계이며 무산될 수 있는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현재 2027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음
- Quest 헤드셋과 달리 새로운 Puffin 기기에는 핸드헬드 컨트롤러가 제공되지 않음
- 대신 사용자는 손 제스처와 눈 움직임으로 제어할 수 있음
- 또한 카메라를 통해 자연 세계의 영상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팬케이크 렌즈가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