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ShadPS4 – PlayStation 4 에뮬레이터
(github.com/shadps4-emu)- shadPS4는 윈/맥/리눅스에서 작동하는 초기 PlayStation 4 에뮬레이터
- C++로 작성되었고, 현재 개발 중이며, Sonic Mania, Undertale, Dysmantle 등 작은 게임들이 작동 중임
왜 시작했는가
- 이 프로젝트는 재미로 시작했으며, 제한된 자유 시간으로 인해 shadPS4가 제대로 작동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예정임
- 작은, 정기적인 커밋을 시도 중임
자매 프로젝트
- Panda3DS: 공동 저자 wheremyfoodat의 멀티플랫폼 3DS 에뮬레이터
- hydra: Paris의 멀티시스템, 멀티플랫폼 에뮬레이터 (chip-8, GB, NES, N64)
GN⁺의 정리
- shadPS4는 초기 단계의 PlayStation 4 에뮬레이터로,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작동함
- 현재 작은 게임들이 작동 중이며, 개발이 진행 중임
- 프로젝트는 재미로 시작되었으며,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발전 중임
- 에뮬레이터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음
-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프로젝트로는 Panda3DS와 hydra가 있음
Hacker News 의견
-
PS4 에뮬레이터가 PCSX2 같은 에뮬레이터인지, Wine 같은 호환성 레이어인지에 대한 질문
- PS4는 x86 컴퓨터와 유사하여 시스템/그래픽 API 구현이 주요 작업일 것이라는 의견
- x86 PC와 PS4 간의 주요 하드웨어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
-
에뮬레이터는 매우 멋진 프로젝트라는 의견
-
이 에뮬레이터가 Bloodborne 캐릭터 화면까지 도달한 첫 번째 PS4 에뮬레이터라는 정보
-
DXVK의 Gnm/Gnmx 버전을 만든 것인지에 대한 질문
-
에뮬레이터 설계 방법과 학습 리소스에 대한 질문
-
현재 Sony의 휴대용 옵션이 부족한 상황에서 Steam Deck에서의 실행 가능성에 대한 흥미로운 프로젝트라는 의견
-
이전 시도와 이 프로젝트의 차이점을 강조하는 설계 문서나 리소스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
-
현대 콘솔이 기본적으로 PC 시스템으로 간소화되면서 에뮬레이션 개발이 더 쉬워졌는지에 대한 궁금증
-
Bloodborne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꿈이 가까워졌다는 의견
-
Mac에서 PS4 게임 저장 매체를 읽는 방법에 대한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