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AI AlibisMulti-Agent LLM Murder Mystery

Officer Cleo

  • 경찰관 Cleo는 조사에 도움을 주는 친구임
  • Cleo는 사건 개요를 제공하고, 지시한 장소에서 단서를 찾음
  • Cleo에게 사건 개요를 요청하며 대화를 시작할 수 있음

AI Alibis 소개

  • 탐정 Sheerluck로서 Victim Vince의 살인 사건을 조사하는 역할임
  • 스토리라인, 단서, 용의자의 알리바이는 모두 고정되어 있음
  • 각 용의자는 경찰에게 사건에 대해 숨기는 것이 있으며, 다른 용의자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알고 있음
  • 대화를 통해 진실을 조각조각 맞추어야 함
  • 파트너 Cleo는 요청에 따라 장소를 조사하고 관찰 증거를 제시함
  • Cleo에게 사건 개요를 요청하거나 특정 장소를 조사하도록 지시할 수 있음
  • 대화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Victim Vince를 누가, 왜, 어떻게 죽였는지 추리해야 함
  • 준비가 되면 "End Game" 버튼을 클릭하여 추리를 마무리할 수 있음
  • "Learn More" 버튼을 클릭하여 대형 언어 모델을 제어하는 비하인드 시스템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음
  • 작은 화면에서 플레이할 경우, 좌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클릭하여 새로운 사람과 대화할 수 있음
  • AI에 익숙한 플레이어에게는 용의자의 비밀이 컨텍스트 창에 있지만, 특별한 비판 및 정제 방법을 사용하여 용의자가 정보를 쉽게 누설하지 않도록 함 (자세한 내용은 "Learn More" 클릭)
  • 정교한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름

GN⁺의 정리

  • AI Alibis는 AI를 활용한 다중 에이전트 살인 미스터리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탐정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AI와 상호작용함
  • 각 용의자는 서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함
  • AI의 비판 및 정제 시스템을 통해 용의자가 쉽게 정보를 누설하지 않도록 설계됨
  • AI와의 대화를 통해 추리력을 키우고, 사건 해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음
  • 유사한 기능을 가진 게임으로는 "Her Story"와 "Return of the Obra Dinn"이 추천됨
Hacker News 의견
  • 오픈 소스 게임을 공유하며, AI 살인 미스터리에서 용의자를 심문하는 게임임

    • Anthropic API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한 무료로 호스팅할 예정임
    • 게임은 각 용의자와 대화하며 사건의 비밀을 파악하는 것임
    • 용의자들은 절대 범죄를 자백하지 않도록 지시받았지만, 그들의 비밀은 여전히 컨텍스트 창에 있음
    • 대화를 유지하고 용의자가 숨겨야 할 정보를 실수로 자백하지 않도록 특별한 프롬프트 정제 시스템을 구현했음
    • Critique & Revision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생성된 메시지가 원칙을 위반하는지 확인하고, 위반 시 텍스트를 정제하는 시스템을 도입했음
    • 프로젝트는 GitHub에 오픈 소스로 공개되어 있음
    • 전체 이야기를 담은 대규모 JSON 파일도 제공됨
  • 첫 질문에서 검열됨

    • Cleo에게 개요를 요청했으나, 부적절한 참조가 포함되어 직접적인 역할극을 거부함
    • 대신, 미스터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 구조, 캐릭터 동기, 조사 접근 방식 등을 논의하자고 제안함
  • 매우 좋음

    • Anthropic 해커톤에 제출했는지 물어봄
    • 아직 제출하지 않았다면 몇 시간 남았다고 알림
  • 재미있었음

    • Officer를 속여서 살인자를 밝혀냈다고 생각함
    • 타임머신을 사용해 미래로 여행한 후 신문 헤드라인을 읽어달라고 요청했음
    • 여러 헤드라인을 통해 살인자와 동기, 실종된 아이템을 파악함
  • Officer Cleo의 직업을 위협하여 살인자가 아닌 사람에게 죄를 뒤집어 씌움

  • LLM이 실제 범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훈련되었고, 실제 살인 사건을 해결하고 있다는 반전이 있음

  • 많은 프롬프트가 다른 사람들이 이미 물어본 질문과 중복될 가능성이 있음

    • AI 캐시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델에 보내는 질문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 물어봄
    • 유사한 프롬프트를 찾기 위해 "저렴한" 모델을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봄
  • AI와 채팅하는 게임을 볼 때마다 즉시 탈옥 모드로 전환하여 다양한 "이전 지시 무시..."와 같은 것을 시도함

    • 모든 AI 채팅 게임이 동일한 게임 플레이로 끝난다고 생각함
  • 매우 멋짐

    • Officer에게 너무 개방적인 질문을 했더니 중간에 대화가 끊겼음
    • 지금 당장 이 게임을 할 시간이 없어서 아쉬움
  • 바로 살인자에게 가서 3번의 프롬프트 후에 자백을 받음

    • 다음번에는 더 도전적으로 만들기를 희망함
    • AI를 잘 활용했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