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5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보잉에 대한 미국 법무부의 형사 기소 권고

배경

  • 미국 검찰이 보잉에 대한 형사 기소를 법무부에 권고함.
  • 2018년과 2019년에 발생한 두 차례의 치명적인 737 MAX 추락 사고와 관련된 합의 위반 때문임.

2021년 합의 내용

  • 보잉은 연방 항공국(FAA)을 속인 혐의로 기소되지 않는 조건으로 합의함.
  • 합의 조건: 보잉의 준법 감시 체계 개선 및 정기 보고서 제출.
  • 보잉은 25억 달러를 지불하여 조사를 마무리함.

현재 상황

  • 법무부는 7월 7일까지 보잉을 기소할지 결정해야 함.
  • 보잉은 합의 조건을 준수했다고 주장하지만, 법무부는 이를 위반했다고 판단함.
  • 양측은 해결 방안을 논의 중이며, 기소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음.

기소 가능성

  • 형사 기소는 보잉의 위기를 심화시킬 수 있음.
  • 기소 대신 합의 연장이나 새로운 조건 제시 가능성도 있음.
  • 보잉은 벌금과 감시자 설치는 수용할 수 있지만, 유죄 인정은 사업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음.

피해자 가족의 반응

  • 피해자 가족들은 2021년 합의를 비판하며, 보잉과 경영진에 대한 형사 기소를 요구함.
  • 최근 상원 청문회에서 보잉 CEO가 안전 문제에 대해 사과함.

GN⁺의 의견

  • 법적 리스크: 보잉이 유죄를 인정하면 정부 계약이 위험해질 수 있음.
  • 기업 이미지: 형사 기소는 보잉의 신뢰도와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음.
  • 산업 영향: 항공 산업 전반에 걸쳐 안전 규제와 준법 감시 강화 필요성을 시사함.
  • 대안 기술: 항공기 안전 시스템 개선을 위한 기술적 혁신과 투자 필요성 강조됨.
  • 피해자 보상: 피해자 가족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보상 방안 검토 필요성 있음.
Hacker News 의견
  • 회사의 51%를 국유화하고 공무원들이 필요한 통제를 설정한 후 주식을 판매하는 방안 제안. 현재 주주들은 가치의 절반을 잃게 되고, 국가는 회사 정보를 통해 책임자들을 기소할 수 있음.
  • 보잉의 문제는 일회성이 아님. 최근 위조된 티타늄 사용, 내부고발자 보복, 결함 부품 은폐 등 여러 문제가 연속적으로 발생함.
  • 많은 사람들이 말만 하고 실제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황을 우려함. 보잉이 이미 여러 차례 처벌을 피한 전례가 있음.
  • 더 많은 세부 정보가 필요함. 보잉이 준수 관행을 충분히 개선하지 않았거나 정기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소하려는 것 같음. 구체적인 실패 사례가 필요함.
  • 미국 정부가 이를 실행할 것이라는 신뢰가 부족함. 보잉 문제에 기여한 "자체 인증" 계획도 미국 정부의 방침임.
  • 보잉 로고가 있는 모든 항공기를 먼저 지상에 멈추고, 이후 법적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
  • 기업이 사람이라면 사형도 가능해야 한다는 주장.
  • "인센티브를 보여주면 결과를 보여주겠다"는 말 인용. 보잉은 주주들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전달하려고 함. 규칙을 지키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음. 규제와 법 집행이 사라지면 규칙도 사라짐.
  • 보잉의 채권 등급이 쓰레기 수준에 가까워지고 있음. BB 등급으로 떨어지면 빠르게 많은 일이 발생할 수 있음.
  • 범죄적 과실세(CNT)를 지불해야 한다는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