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P by corelyai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스타트업에서 확장할 수 없는 일의 힘

  • 🚀 '확장할 수 없는 일을 하라'는 2013년 폴 그레이엄의 에세이로 유명해진 스타트업의 혁신적 개념으로, 확장성에 대해 걱정하기 전에 초기 고객을 확보하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만드는 등 가장 중요한 문제에 집중하라는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 구글의 성공에 영향을 받은 실리콘밸리에서 확장성에 대한 집착은 스타트업이 자금을 조달하려면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 있어야 한다는 사고방식을 만들어냈습니다.
  • 확장 불가능한 작업을 수행하기'의 핵심 아이디어는 수작업으로 확장 불가능한 작업을 수행하더라도 학습을 위해 최적화하고 가정을 최대한 빨리 검증하는 것입니다.
  • 🛠️ 에어비앤비, 알고리아, 인스타카트, 도어대시 같은 기업의 사례는 창업자들이 어떻게 확장 불가능한 전술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사업을 시작하고 고객을 깊이 이해하며 아이디어를 검증했는지 보여줍니다.
  • 🛒 공식적인 파트너십 없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온라인 카탈로그를 만드는 인스타카트의 접근 방식은 **"확장할 수 없는 일을 하는 것"**의 창의적인 예입니다.
  • 📱 벤더의 라이언이 보여준 것처럼 초창기 고객과 페이스타임을 하는 것은 초기 관계 구축과 신뢰 확보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스타트업이 실험하고, 배우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확장 불가능한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확장 가능한 솔루션으로 전환해야 하는 시점이 오게 됩니다.
  • 🏆 최고의 스타트업은 '확장 불가능한 일'의 힘을 활용하여 고객에 대해 친밀하게 배우고,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며, 빠르게 실험함으로써 대형 경쟁사보다 상당한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Y Combinator의 영상을 코얼리로 요약한 내용입니다 - https://corely.ai/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