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P by corelyai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공들여 만든 제품/서비스를 어떻게 시장에 어필해야 할까요?
항상 고민이 되는 문제입니다. 제일 어렵기도 하구요.

'무엇'을 파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파느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스토리텔링의 귀재, 스티브잡스처럼 파는 법에 대한 강연 내용입니다.

스티브 잡스 방식으로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마스터하기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기법은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많은 기업이 그의 방법을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아이디어 판매의 핵심은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영감을 주는 능력에 있으며, 열정은 성공을 이끄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스티브 잡스와 다른 기업가들이 보여준 열정적인 리더십은 전염성이 있으며 설득력 있는 비전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비즈니스에서 열정의 힘

열정과 인내심은 성공적인 기업가의 핵심 특성입니다. 특별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두뇌보다 감정에 먼저 공감하고 마음에 호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메시지를 만들 때 자신이 진정으로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레젠테이션 간소화하기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의 핵심은 스티브 잡스가 그랬던 것처럼 세부 사항보다 큰 그림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영웅과 악당, 또는 해결책이 필요한 문제를 명확하게 설정하여 내러티브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신제품을 소개할 때 먼저 문제의 개요를 설명한 다음 해결책을 제시하여 간단하고 집중력 있게 설명했습니다.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에서 시각적 스토리텔링의 영향력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은 슬라이드에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이미지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잡스의 시각적 스토리텔링 접근 방식은 기억에 남고 감정이 충만한 순간을 만들어 뇌에서 도파민 분비를 촉진하여 정보를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는 장황한 슬라이드 대신 놀랍고 재미있는 내러티브를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더욱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도록 만들었습니다.

스티브 잡스 꿈을 파는 사업

스티브 잡스의 애플에 대한 비전은 사용자 친화적인 컴퓨터를 만들고 사람들이 다르게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고객의 요구와 목표에 초점을 맞추며 큰 꿈을 꾸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믿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잡스는 이러한 아이디어가 궁극적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감, 명확성,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비전을 전달하도록 독려했습니다.

스탠포드 비즈니스 스쿨 강연을 코얼리로 정리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q-wvAIeUg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