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P by xguru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AdVon의 AI 기반 콘텐츠 생산 및 가짜 작가 활용

  • 개발도상국 작가가 AdVon Commerce에서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단어당 몇 센트를 받고 온라인 제품 리뷰를 작성함
  • 작가의 역할은 곧 AdVon이 개발 중인 AI 시스템 "MEL"로 생성된 초안을 다듬는 것으로 바뀌었음
  • 작가는 MEL의 작업에 대해 자세한 메모를 남기라는 요청을 받았는데, 이는 자신의 역할을 결국 대체할 AI를 미세 조정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믿음
  • MEL이 "스스로 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훈련되자" 작가들은 해고되었음
  • 작가는 "꽤 많이 고통받았다"며 "그들은 착취적이었다"고 말함

AdVon의 가짜 작가 활용 사례

  • USA Today 웹사이트에 실제 사람으로 보이지 않는 바이라인으로 제품 리뷰가 게재되는 것을 Gannett 직원이 발견함
  • Sports Illustrated에서도 AdVon이 가짜 작가의 바이라인과 AI로 생성된 프로필 사진을 사용하여 유사한 운영을 하고 있었음
  • AdVon은 바이라인이 가짜라는 것과 프로필 사진이 AI로 생성되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았지만, 실제 기사는 실제 사람이 썼다고 주장함

AdVon 콘텐츠의 광범위한 게재

  • AdVon의 가짜 작가와 작품이 할리우드 라이프, 어스 위클리 같은 연예 가십 매체부터 LA 타임스 같은 유명 신문까지 광범위하게 발견됨
  • McClatchy는 AdVon과의 관계를 종료하고 마이애미 헤럴드, 새크라멘토 비 등 20개 이상의 신문에서 수백 개의 AdVon 기사를 삭제함
  • 과거 AdVon 웹사이트에는 PC Magazine, Mashable, AskMen, Good Housekeeping, People, Parents, Food & Wine, InStyle, Real Simple, Travel + Leisure, Better Homes & Gardens, Southern Living 등 많은 유명 매체와 협력한다고 나와 있었음

AdVon의 MEL AI를 사용한 리뷰 생성 시연 영상

  • AdVon 관리자가 기사의 제목과 아마존 제품 링크만 입력하면 MEL AI가 기사의 모든 단어를 생성하는 과정을 보여줌
  • MEL의 작업은 종종 어색하고 모호하며 때로는 스스로 모순되기도 함
  • 출력물이 이해가 안 되면 관리자는 단순히 새 버전을 생성하라고 지시함
  • "로봇이 쓴 것처럼 들리지 않게 하는 게 우리의 목표"라고 관리자는 말함

AdVon 리뷰의 낮은 품질과 이상한 실수들

  • AdVon 리뷰는 필러와 진실로 가득 차 있고 때로는 기괴한 실수를 포함하고 있어 게시 전에 사람이 진지하게 검토했다고 믿기 어려움
  • 웨이트 리프팅 벨트 리뷰에서 갑자기 옷 벨트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전자레인지 리뷰에서 일반 오븐으로 바뀌는 등 설명 없이 주제가 급변하는 경우가 있음
  • 같은 작가의 다른 전자레인지 리뷰에서도 전자레인지에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 등 동일한 이상한 실수가 반복됨

가짜 작가 할당과 실제 인물 바이라인으로의 교체

  • 기사 작업을 마치면 가짜 작가의 이름을 붙이는 것이 AdVon 내부자들의 역할이었음
  • Gannett 직원이 USA Today의 AdVon 가짜 작가를 지적한 후, 가짜 이름이 사라지고 실제인 것 같은 사람들, 특히 AdVon CEO인 Ben Faw와 개인적 관계가 있는 사람들의 이름으로 대체되기 시작함
  • Julia Yoo라는 바이라인이 등장했는데, 그녀는 Ben Faw의 아내로 보이며 MIT 학위, Autodesk 임원 경력, 오바마 행정부에서 백악관 경제 고문 경력 등 AdVon의 다른 직원들에 비해 지나치게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음
  • Denise Faw라는 바이라인도 등장했는데, 그녀는 Ben Faw의 어머니로 보임

AdVon의 SellerRocket을 통한 협찬 리뷰

  • AdVon의 CEO Ben Faw와 사장 Eric Spurling은 SellerRocket이라는 또 다른 회사도 운영하고 있는데, 아마존 제품 판매자에게 AdVon이 제품 리뷰를 게재하는 동일한 매체에 홍보 대가를 받음
  • SellerRocket의 직원들은 YouTube 영상에서 이 계획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매우 솔직하게 설명함
  • SellerRocket의 고객 제품은 AdVon의 CMS에서 "귀여운 작은 로켓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항상 우선순위가 부여"됨

AdVon CEO Ben Faw의 경력과 비즈니스 행태

  • Faw는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지만, 전 동료에 따르면 저품질 콘텐츠로 더 많은 돈을 벌려고 끊임없이 노력함
  • Faw는 "소비자를 완전히 경멸"하며 "빠르고 저렴하게 자신에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만 신경 썼다"고 함
  • Faw는 Futurism의 모회사 고위층과의 개인적, 사업적 관계를 강조하며 보도에 영향을 주려 함

AdVon의 주장 변화와 모순

  • AdVon은 처음에는 AI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부인했지만, AI 생성 리뷰 영상 증거가 제시되자 일부 고객에게는 AI를 사용한다고 인정함
  • AdVon이 제공한 기사 편집 기록은 사람이 쓴 것처럼 보이기에는 너무 빠른 속도로 작성되어 있어 설득력이 없음
  • AdVon은 MEL AI가 2023년까지 운영되지 않았다고 주장하지만 직원들의 LinkedIn 프로필은 이를 반박함
  • AdVon은 AI로의 전환으로 인해 작가를 해고하지 않았다고 주장하지만 LinkedIn 상의 작가 수는 급감한 것으로 보임

AI 콘텐츠에 대한 독자의 반응과 업계의 동향

  • Sports Illustrated 가짜 작가 사건 직후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80%가 이를 불법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응답함
  • 저널리즘은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이지만 AdVon의 가짜 작가와 법적 위협의 미로에서는 작가가 실제 사람인지, AI가 기사를 생성했는지 등 기본적인 질문에 대해서도 신뢰하기 어려워짐
  • 일부 매체는 AI를 정직하게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지만 대부분의 실험은 오류와 표절 가능성 등으로 곤혹을 치름
  • 최악의 경우 AI는 사기꾼들이 전례 없는 규모로 저품질 콘텐츠를 량 생산하게 하여 웹 전체를 스팸으로 뒤덮을 위협이 됨
  • AdVon 같은 회사가 AI로 형편없는 콘텐츠를 찍어내면서 작가를 내쫓는 것은 놀랍지 않지만, 신뢰받는 매체가 이를 유통시키는 것은 AI 시대의 비극임

이러면 진짜 한국이나 중국 같이 사람마다 부여되는 고유번호 기반의 본인인증으로 계정을 생성하도록 하는것만이 답이 될까요....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