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P by xguru 2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Buy Now Pay Later 서비스 회사인 Klarna가 OpenAI에 의해 구동되는 AI 어시스턴트를 발표
  • 전 세계적으로 1개월간 운영된 결과, AI 봇은 클라르나 고객 서비스 채팅의 3분의 2인 230만 건의 대화를 처리
  • 이는 700명의 전임 직원이 수행하는 일과 동등하며, 고객 만족도 점수에서 인간 에이전트와 동일한 수준을 보임
  • 문제 해결의 정확성이 더 높아, 반복 문의가 25% 감소하고, 고객들은 이전의 11분에서 2분 미만으로 문제를 해결함
  • 23개 시장에서 24/7로 이용 가능하며, 35개 이상의 언어로 의사소통
  • 2024년에 수익을 4천만 달러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추정

클라르나의 AI 어시스턴트 주요 기능

  • 24/7 고객 서비스 전문가: 환불, 반품, 결제 관련 문제, 취소, 분쟁, 청구서 오류 등 다양한 문의를 능숙하게 처리함
  • 개인 재정 어시스턴트: 미결제 잔액과 다가오는 결제 일정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클라르나 결제를 놓치지 않도록 함
  • 다국어 채팅 지원: 35개 이상의 언어로 문의를 처리할 수 있어, 모국어로 대화 가능

이와 관련해서 FastCompany 기사는 클라나는 700명을 해고한 후 AI 비서가 700명의 일을 대신한다고 발표 했다고 썼는데요.
2022년에 경제적 불확실성,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가능성을 이유로 직원의 약 10%를 해고했는데, 이제와서 AI가 사람을 대신한다고 해서 이슈?가 되고 있네요.
Klarna가 올해 IPO 할 예정이어서 좀 더 극적인 수치를 발표한게 아니냐는 의심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