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P by xguru 4달전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여 174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으며, 미국의 80% 이상의 회사들이 마케팅 목적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함
  •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 네트워크로, 연간 38억 개의 후원 게시물을 자랑함
  • 직접 소비자(DTC) 기업들에게는 긍정적인 투자 수익률(ROI)을 창출하는 인플루언서를 식별하는 것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수익 채널로 고려할 때 가장 큰 도전

나노 인플루언서: 적을수록 더 많음

  • 연구 결과, 팔로워 수가 적은 나노 인플루언서가 팔로워 수가 많은 매크로 인플루언서보다 수익 창출에 있어 더 비용 효과적임을 발견
  • 인플루언서와 팔로워 간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나노 인플루언서와 그들의 관객 사이의 더 친밀한 연결이 더 효과적인 마케팅 결과로 이어짐
  • 연구팀은 유럽의 선도적인 DTC 기업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스타그램에서 공유된 인플루언서 특정 할인 코드를 통해 거의 190만 개의 제품 판매와 1700만 유로 이상의 수익을 연결함
  • 이러한 분석은 유튜브와 틱톡에서도 확인되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319명의 나노 및 매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된 세 가지 다른 현장 연구로 보완됨

마케터를 위한 교훈

  • DTC 기업과 마케터에게는 나노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높은 ROI를 약속하고 더 진정성 있는 관객과의 연결을 촉진
  •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마케터는 동시에 수백 명의 저 팔로워 인플루언서와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이는 하나의 고 팔로워 인플루언서를 다루는 비용으로 그들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음
  • 마케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전체 퍼널을 고려해야 하며, 나노 인플루언서는 ROI 측정 기준에서 일관되게 매크로 인플루언서를 능가함
  • 인플루언서 지출 대비 수익률(ROIS)은 나노 인플루언서가 매크로 인플루언서에 비해 세 배 이상 높으며, 매크로 인플루언서의 수익은 여섯 배 더 높지만 관련 비용은 18배 더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