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7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IM-1 임무 착륙 시간 업데이트 2

  • 비행 관제사들은 IM-1 임무 착륙 시퀀스를 시작하기 전에 추가 궤도를 실행하기로 결정함.
  • 새로 예상되는 착륙 시간은 CST 기준 오후 5시 24분임.
  • 착륙 스트림은 IM-1 웹페이지와 NASA TV에서 CST 기준 오후 4시에 시작될 예정임.

IM-1 임무 착륙 시간 업데이트

  • 비행 관제사들은 달 궤도 수정 기동을 명령하여 오디세우스의 궤도를 높였고, 예상 착륙 시간을 CST 기준 오후 3시 24분으로 업데이트함.
  • 착륙 스트림은 이 IM-1 웹페이지와 NASA TV에서 CST 기준 오후 2시에 시작될 예정임.

지형 관련 항법 이미지 업데이트

  • 오디세우스의 지형 관련 항법 카메라가 달의 북부 적도 고원에 있는 벨코비치 K 크레이터의 이미지를 캡처함.
  • 이 크레이터는 중앙에 산이 있는 약 50km 지름의 크레이터로, 형성될 때 만들어짐.

착륙 궤적 업데이트

  • 비행 관제사들은 달 궤도 삽입 후 엔진 연소 데이터를 분석하고, 예상 비행 기동 타이밍을 업데이트함.
  • 예상되는 착륙 기회는 CST 기준 오후 4시 30분임.
  • 착륙 기회는 오디세우스에게 지금까지 가장 큰 도전이 될 것임.

달 궤도 이미지 업데이트

  • 오디세우스는 2월 21일 달 궤도 삽입 후 달의 가까운 면을 지나감.
  • 착륙선은 달 궤도에서 훌륭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음.

IM-1 임무 달 궤도 삽입 완료 및 달 궤도 진입

  • 오디세우스는 예정된 408초 메인 엔진 달 궤도 삽입 연소를 완료하고 현재 92km 원형 달 궤도에 있음.
  • 초기 데이터는 800m/s 연소가 2m/s 정확도 내에서 완료되었음을 나타냄.
  • 착륙선은 1,000,000km 이상을 여행한 후, 이제 휴스턴을 가로질러 운전하는 거리보다 달에 더 가까움.

계획된 궤적 수정 기동 완료

  • Intuitive Machines 비행 관제사들은 IM-1 임무의 두 번째 계획된 궤적 수정 기동(TCM)을 명령함.
  • 오늘의 TCM은 CST 기준 오후 2시에 8초간 발사되었으며, 이는 달 궤도 삽입(LOI) 전 마지막 기동임.

IM-1 임무 착륙 시간 업데이트

  • IM-1 임무는 달에 착륙하기 위해 수많은 도전을 극복함.
  • Intuitive Machines는 CST 기준 목요일, 2월 22일 오후 4시 49분에 달에 착륙할 것으로 예상함.

IM-1 엔진 기동 업데이트

  • 비행 관제사들은 2월 16일 엔진 Commissioning Maneuver (CM)의 데이터를 수신 및 분석함.
  • 데이터는 오디세우스가 약 0.8m/s 정확도로 21m/s 목표를 달성했음을 확인함.

IM-1 임무 기동 및 이벤트 업데이트

  • 오디세우스는 훌륭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행 관제사들은 달 궤도 삽입을 위한 계획된 궤적 수정 기동을 준비 중임.

비디오 업데이트

  • Intuitive Machines는 2024년 2월 16일에 첫 IM-1 임무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지구로 전송함.

IM-1 임무 엔진 커미셔닝 업데이트

  • Intuitive Machines 비행 관제사들은 우주에서 첫 액체 메탄 및 액체 산소 엔진을 성공적으로 발사함.

IM-1 임무 차량 건강 업데이트

  • IM-1 임무 Nova-C 클래스 달 착륙선은 훌륭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엔진 커미셔닝 기동을 준비 중임.

IM-1 임무 Nova-C 달 착륙선, SpaceX 발사 후 달로 성공적으로 향함

  • IM-1 임무 Nova-C 클래스 달 착륙선은 SpaceX의 Falcon 9 로켓에 탑재되어 발사되었으며, 우주에서 안정적인 자세, 태양 에너지 충전 및 무선 통신 연결을 통해 성공적으로 커미셔닝됨.

IM-1 발사 일정 업데이트

  • SpaceX는 메탄 온도가 비정상적이어서 발사를 연기하고, 2월 15일 새벽 1시 5분에 IM-1 임무를 위한 Falcon 9의 발사를 목표로 함을 발표함.

IM-1 테스트 캠페인 완료

  • Intuitive Machines와 SpaceX는 IM-1 임무의 달 착륙선 연료 주입 테스트 데이터를 분석하고 테스트 캠페인이 완료되었음을 결정함.

Intuitive Machines 달 착륙선, 발사 예정

  • IM-1 임무 Nova-C 클래스 달 착륙선은 모든 통합 마일스톤을 완료하고 SpaceX의 페이로드 페어링 내에 안전하게 캡슐화됨.
  • SpaceX와 협력하여, 회사의 IM-1 임무 발사는 2월 14일 새벽 12시 57분부터 시작하는 멀티데이 발사 창에서 플로리다의 NASA 케네디 우주 센터의 발사 단지 39A에서 목표로 함.

GN⁺의 의견

  • 이 기사는 Intuitive Machines의 IM-1 임무가 달에 착륙하기 위한 준비 과정과 업데이트를 상세하게 보여줌. 이는 우주 탐사와 달 착륙 기술의 발전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함.
  • SpaceX와의 협력과 NASA의 CLPS(Commercial Lunar Payload Service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임무는 민간 우주 탐사의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냄.
  • 기사에서 언급된 오디세우스의 건강한 상태와 정밀한 궤적 수정 기동은 현대 우주선 기술의 신뢰성과 진보를 반영함. 이는 미래의 우주 탐사 임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임.
Hacker News 의견
  • EagleCam의 달 착륙 기록 계획

    EagleCam은 Odysseus 착륙선이 달 표면에서 약 30미터 상공에 있을 때 분리되어 약 10m/s의 속도로 달 표면에 충돌하며, 이를 통해 달 착륙의 제3자 시점 이미지를 최초로 촬영할 예정임. Wi-Fi 연결을 통해 Odysseus 착륙선으로부터 이미지를 지구로 전송할 것임.

  • CubeSat에 대한 궁금증

    이 CubeSat은 학생들이 제작한 것으로, 착륙을 기록하기 위해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는지, 6초 정도의 낙하 동안 자체적으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지, 착륙 후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는지, 착륙선이 시야에 들어올 확률을 높이기 위해 어안 렌즈를 사용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함.

  • 프로젝트 페이지와 통신 상황

    프로젝트 페이지에는 세부사항이 부족하지만, 통신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음에도 착륙선은 안전하게 착륙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고 있음.

  • NASA 관리자의 메시지

    NASA 관리자 Bill Nelson의 축하 메시지를 보았지만, 만약 작동하지 않았다면 미래를 위한 위로의 메시지도 녹음했을지 궁금함.

  • 주류 뉴스에서의 부족한 보도

    이러한 중요한 뉴스가 주류 뉴스에서 더 주목받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움. 대신 살인 사건, 부동산 세금, 배우의 스캔들 등이 뉴스를 장식하고 있어 해커뉴스를 찾게 됨.

  • 착륙 신호 감지

    착륙선이 닿은 것으로 보이며, 임무 제어 센터에서 약한 신호를 감지하고 있어 현재 신호를 정제하려고 시도 중임.

  • 달 착륙 사진에 대한 실망

    50년이 지났지만, "착륙"의 두 장의 품질이 낮은 사진만 얻었다는 것에 대해 비꼬는 듯한 반응을 보임.

  • 민간 착륙선의 임무 제어 센터

    민간 착륙선의 임무 제어 센터가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재사용 가능한 로켓의 화려함 아래 숨겨진 진정한 혁명은 매우 정교한 원격 측정, 통신, 기내 자동화, 컴퓨팅 스택일 수 있음을 시사함. 이는 전통적인 임무 제어 센터를 훨씬 뛰어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음.

  • 착륙 영상 링크 접근성 문제

    착륙 영상의 YouTube 링크에 접근하기가 어렵게 만들어져 있어 불편함을 표현함.

  • Odysseus 달 착륙 예정 시간

    Odysseus 달 착륙선이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5시 30분(그리니치 표준시 2230)에 착륙할 예정임을 알림.

  • 대체 현실 TV 시리즈

    "For All Mankind"이라는 TV 시리즈를 최근에 시청하고 매료되었으며, 이 시리즈는 민간 회사가 화성에 착륙하는 대체 현실을 그린 픽션임.

  • 달에 대한 권리 주장 프로그램

    이들이 최근에 설립된 주택 개척 프로그램의 일부라고 생각되며, 이 프로그램은 1980년대 알래스카에서 시행된 것과 유사하게, 달 표면에 표식을 설치하면 주변 20에이커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