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9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레밍스의 탄생 33주년을 축하하며

  • 2024년 2월 14일은 게임 '레밍스'의 탄생 33주년이며, 이 게임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고 스코틀랜드의 번성하는 게임 개발 산업에 큰 영향을 끼쳤음.
  • 레밍스는 DMA Design(현재는 Rockstar North로 알려짐)이라는 작은 던디 스튜디오에서 탄생했으며, 폭발하는 대신 추락하는 설치류의 목숨을 구하는 것이 목표였음.
  • 게임은 간단한 전제를 제공했지만, 각 레벨은 독특한 도전을 제시하여 전략적 사고, 빠른 반사 신경, 시행착오를 필요로 했음.

레밍스의 즉각적인 성공

  • 레밍스는 콘솔과 컴퓨터를 정복하며 1500만 복사 이상 판매되었고, 1991년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음.
  • 수상과 찬사를 받았지만, 스코틀랜드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이 가장 중요했으며, 레밍스는 DMA Design을 지도에 올려놓고 재능과 투자를 끌어들였으며 세계 최초의 게임 학위를 영감을 줬음.

원 제작자들의 생각

  • 마이크 데일리는 레밍스의 유산에 놀라움을 표하며, 게임이 가족들을 더 가깝게 만들었다고 말함.
  • 러셀 케이는 새로운 세대에게 게임을 가져오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으며, 소니가 저작권을 갖고 있어 업데이트의 기회를 갖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함.

레밍스의 영향력

  • 레밍스는 스코틀랜드를 넘어 퍼즐 게임을 대중화시켰고, 물리학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중점을 둔 게임, 예를 들어 '마인크래프트'의 기반을 마련했음.
  • 레밍스는 DMA Design의 혁신적이고 놀라운 게임 플레이로 명성을 공고히 했으며, '그랜드 테프트 오토', '탱크틱스', '바디 하베스트', '와일드 메탈 컨트리'와 같은 후속 게임들에 길을 닦았음.

레밍스의 유산

  • 레밍스는 여전히 사랑받는 퍼즐 클래식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재출시되고 새로운 세대의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음.
  • 던디 시내 중심부에는 레밍스의 동상이 있으며, 강을 내려다보는 정원 게이트웨이를 오르고 다리를 놓는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음.
  • 2011년 20주년에는 게임이 처음 탄생한 DMA의 첫 사무실을 기념하는 플라크가 설치되었음.
  • 2022년에는 '레밍스: Can You Dig It?'이라는 다큐멘터리가 출시되어 원래 게임의 디자인과 개발, 그리고 오늘날 게이머들에게 미친 영향을 다루었음.

GN⁺의 의견

  • 레밍스는 게임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단순한 퍼즐 게임을 넘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새로운 게임 디자인을 영감하는 등 문화적 영향력을 발휘함.
  • 이 게임은 스코틀랜드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임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창의적인 게임 디자인과 교육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킴.
  • 레밍스의 탄생 33주년은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문화적 영향력을 기념하는 중요한 순간으로, 게임 개발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통찰을 제공함.
Hacker News 의견
    • 레밍즈는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다. 많은 시간을 들여 퍼즐을 완벽하게 풀려고 노력했다.
    • 레밍즈는 실리콘 & 신냅스(후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로 개명)의 디자이너 론 밀러에게 영감을 주어 첫 번째 오리지널 게임인 '더 로스트 바이킹스'를 만들게 했다.
    • '더 로스트 바이킹스'의 초기 디자인은 레밍즈와 매우 유사했으나 개발 과정에서 크게 변경되어 많은 바이킹스에서 다섯 명, 그리고 최종적으로 세 명으로 줄었다.
    • 레밍즈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준 데 대해 감사의 빚을 지고 있다고 말함.
    • 1991년에 게임을 개발하던 시절, 화면에 나타나는 움직이는 객체의 수와 프레임 속도에 맞춰 얼마나 많은 객체를 배치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고민해야 했다.
    • 이러한 제한 때문에 플레이어가 우주선 하나를 조종하고 한 번에 8개의 총알을 쏠 수 있으며, 적들이 여섯 개의 파도로 공격하는 등의 '아케이드' 느낌이 나는 게임이 만들어졌다.
    • 프로세서가 이러한 제한을 넘어서기 시작했지만, 게임은 여전히 이러한 관점에서 구상되었다.
    • 레밍즈를 처음 봤을 때, 100명의 캐릭터를 조종하고 자유롭게 땅을 파거나 사다리를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에 놀랐다.
    • 레밍즈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킨 게임으로, 10마리의 레밍즈를 폭발시키면 프레임 속도가 매우 느려지지만, 그것이 중요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게임 자체가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 DHTML 레밍즈는 현대 브라우저에서 여전히 플레이 가능하다.
    • 2004년에 날짜가 찍혀 있지만, 이전에 플레이한 기억이 있다고 말함.
    • 1990년 크리스마스에 아버지가 가족에게 첫 PC를 선물했다.
    • 당시 PC 게임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고, 아버지가 게임을 고르러 가자 박스 아트를 보고 결정했다.
    • 첫 구매한 게임은 박스 아트가 매력적이었던 심시티였고, 형제는 킹스 퀘스트 V를 구매했다.
    • 레밍즈가 출시되었을 때, 독특한 박스 아트 때문에 눈에 띄었고, 처음 보자마자 갖고 싶었다.
    • 박스 아트로 PC 게임을 고르는 것이 놀랍게도 잘 작동했다고 회상함.
    • 오픈 소스 포트가 다른 게임들처럼 인기를 얻지 못한 이유가 궁금하다.
    • 트랜스포트 타이쿤에 대한 어떤 스레드에서든 OpenTTD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만, NeoLemmix와 Lix는 혁신과 사용자 정의 레벨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고 언급함.
    • 셰필드의 한 건물을 지날 때마다 "이번에는 파괴자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함.
    • 어릴 때 레밍즈(게임)를 좋아했지만, 어른이 되어 레밍즈(동물)에 대해 알고 있던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함.
    • 레밍즈가 12픽셀 높이임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항상 놀라웠다고 말함.
    • 영국에는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가 많다.
    • "레밍즈"가 록스타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몰랐고, 레어도 영국 출신이라고 언급함.
    • 한 레벨이 오랫동안 난관이었는데, 그 레벨은 한 방향으로만 파는 게임 메커니즘을 소개했다.
    • 어렸을 때 인터넷이 없어 해결책을 찾을 수 없었고, 어느 날 밤 꿈에서 해결책을 꿨다.
    • 지금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직면했을 때 그 경험을 기억한다고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