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 News 의견
  • 현재 보잉 CEO가 문화를 바꾸려는 시도를 하고 있으며, 문제를 인정하고 해결하는 태도로 전환하려는 노력이 엿보임. 그러나 오랜 기간 문제를 부정하고 제품을 출하해온 후에 이러한 변화를 시도하면 당분간 더 많은 문제가 드러날 수 있음. 보잉의 고객과 주주들이 이러한 변화를 완수할 만큼의 인내심을 가지고 있을지 의문.
  • 기사 제목이 매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사실과 다름. 문제를 발견한 것은 보잉이 아니라 스피릿이었으며, 문제는 아직 인도되지 않은 기체에만 영향을 미침.
  • 이러한 투명성은 긍정적인 것이므로 보잉을 처벌해서는 안 됨. 다른 항공기 제조업체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을 수 있으며, 그들이 문제를 발표하지 않을 수도 있음.
  • 47개의 검사된 기체 중 22개에서 품질 결함이 발견되었으며, 이 문제는 서비스 중인 일부 737기에도 존재할 수 있음.
  • 보잉의 문제는 미국 정부 전반에 걸친 더 큰 구조적 문제의 징후처럼 느껴짐. 실제로 일을 처리하는 것보다 홍보와 선전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임.
  • 비합리적일지 모르지만 통계적으로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세대의 보잉 항공기를 타는 것이 두려움을 느낌.
  • 보잉의 군사 계약 업무도 "문제를 부정하고 출하하기"의 태도로 고통받고 있는지 궁금함.
  • 다른 곳에서 읽은 바에 따르면, 많은 문제들이 부주의하고 조정되지 않은 아웃소싱, 특히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음. 이에 대한 좋은 정보나 통찰이 있는지 궁금함.
  • 보잉은 테플론처럼 문제에도 불구하고 주식이 크게 흔들리지 않음. 비행기가 실제로 분해되고 있음에도 주가는 10월의 최저점을 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