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P by neo 10달전 | favorite | 댓글 2개
  • Nintendo Switch 개발자를 위한 무료 Godot 엔진 포트 출시. 버전 3.5.x 및 4.1.x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지원
  • 모든 인증된 Nintendo Switch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
  • MIT 라이선스에 따라 소스 코드가 배포되어 넓은 사용 및 수정 권한을 제공
  • C# 또는 GDNative/GDExtension은 지원되지 않으며, GDScript만 지원됨.
  • 포트는 최적화 수준이 높지 않지만, 대부분의 소규모에서 중규모 게임 프로젝트에 충분히 효율적임
  • C++ 지식이 있는 개발자는 필요에 따라 추가 기능을 추가하고 통합할 수 있는 소스 코드 접근성을 가짐
  • 이 포트는 지원 없이 제공되며, 개발자들은 협력과 지원을 위해 Nintendo 개발자 포털의 커뮤니티와 교류할 것을 권장
  • 중간 또는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포팅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을 권장
  • 접근 방법은 Nintendo 개발자 포털을 통해 요청할 수 있음

추가 세부 사항

  • 추가 세부 사항은 Nintendo 개발자 포털의 포럼 섹션에서 인증된 Nintendo Switch 개발자에게 제공됨.

이제 Nintendo Switch용 인디 게임 제작에 Godot 엔진을 사용 안 할 이유가 없음!

  • Godot 엔진 개발 커뮤니티에서 나올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게임들을 기대함.

GN⁺의 의견

  • 이 발표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Nintendo Switch 플랫폼에서 게임을 출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
  • Godot 엔진의 무료 포트는 개방형 라이선스와 기본적인 기능을 통해 저비용으로 게임 개발을 가능하게 함.
  • 이러한 협력적 노력은 개발 커뮤니티의 지원과 혁신을 장려하며, Nintendo Switch 게임 시장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됨.

고도로 유명한 브로테이토도 포팅되었었고 원래 안되던건 아닌지라 닌텐도SDK 와의 연동을 MIT 라이센스밑에서 어떻게 해결했는가가 관전포인트

Hacker News 의견
  • 한 사용자와 그의 12세 자녀가 Godot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었고, 이 게임이 Nintendo Switch에서 실행되는 것이 멋질 것 같다고 생각함. 이미 Godot 포트를 위한 두 개의 GitHub 저장소를 찾았고, RAWRLAB 발표가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함. 그러나 Nintendo Switch 개발자로 인증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Switch에서 게임을 실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 궁금해함. Mig Switch와 덤퍼를 주문했지만 이 방법이 최선인지 확신할 수 없음.

  • 다른 사용자는 게임 개발에 대해 거의 모르지만, Unity나 Unreal 대신 Godot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함. 이는 오픈소스를 밀어붙이려는 의도가 아니라 순수한 호기심에서 비롯된 질문임.

  • 또 다른 사용자는 Godot가 유료 제품으로 유지되지 않고, 이를 레버로 사용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거나 Nintendo가 자사 플랫폼에서 만들어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배포를 금지하는 조항을 제거하도록 유도하지 않은 것이 흥미롭다고 언급함. Nintendo와의 중간 지점을 찾았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함.

  • 한 사용자는 Godot가 아직 C#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아쉽지만, 이것이 Unity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조금 더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함. 모든 프로젝트가 C#의 성능 향상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임.

  • 어떤 사용자는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의 일원이 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어함.

  • Godot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보고 더 긴장되며, Godot가 얼마나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얼마나 큰 문제에 직면할지, Unity를 다루는 두통/위험보다 Nintendo Switch 버전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큰 재앙인지 궁금해함.

  • 한 사용자는 Godot에 플러그인이 없으며, 단순히 GDScript만 있다고 언급함. 그러나 심각한 작업을 위해 C++ 코드베이스에 더 빠른 스크립팅 솔루션을 내장하는 것은 어렵지 않음.

  • 다른 사용자는 소스 코드가 MIT 라이선스에 따라 배포되어 넓은 사용 및 수정 권리를 제공하는데, Nintendo Switch의 API 주변의 독점적인 NDA가 Godot 자체에 Switch 지원을 추가하는 것을 방해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관리했는지 궁금해함. 이 사용자는 이것이 무료일 것이라고 가정했지만, 여전히 NDA를 존중하도록 강제하는 어떤 종류의 소스-가능 라이선스에 서명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함.

  • 마지막으로, 한 사용자는 MIT 라이선스를 사용하면서 어떻게 인증된 개발자에게만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함. 인증된 개발자가 코드를 인터넷에 게시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