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수준 계약(SLA) 10가지 모범관행
(incident.io)- 모두에게 효과적인 서비스 수준 계약(SLA)을 작성하는 10가지 모범 관행
- SLA: 서비스 제공업체와 고객 간에 맺는 서비스 품질 계약. 이는 협약으로 사전에 서비스 수준을 정해 품질 보장을 담보하는 게 목적
- 첫째, 목적과 서비스 수준 목표를 명확히 설명하기
- 둘째, 핵심 성과 지표와 메트릭을 확인하기
- 셋째, 달성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 목표를 정의하기
- 넷째, 다양한 사고 심각도의 명확한 에스컬레이션 경로를 설정하기
- 다섯째, 응답과 해결 시간을 명확히 명시하기
- 여섯째, 서비스 제공 역할과 책임을 문서화하기
- 일곱째, 기업 경영 성과의 우선순위 수준을 결정하기
- 여덟째, 선호하는 의사소통 채널을 정의하기
- 아홉째, 유효성을 평가하는 정기 검토 일정 잡기
- 열째, 계약 수준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