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자체적으로 재미있는 소규모 게임 제작
(abagames.github.io)소규모 게임 제작의 즐거움
- 소규모 게임 제작은 자체적으로 즐거운 활동임.
- '소규모 게임 선언문'에 따르면, 소규모 게임은 10분 이내에 끝나고 브라우저에서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의미함.
- 이미 350개 이상의 소규모 게임을 만들었으며, 한 해에 139개의 게임을 만든 적도 있음.
소규모 게임 아이디어 구상 방법
- 소규모 게임의 매력은 개발 시간이 짧아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험하기 쉬움.
- 소규모 게임 제작은 더 크고 정교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여겨짐.
- "큰 게임을 만들기 전에 많은 소규모 게임을 만들고 출시하라"는 블로그 포스트는 이러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함.
소규모 게임의 독특한 매력
- 소규모 게임은 그 자체로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음.
- "좋은 소규모 게임 만들기" 블로그 포스트는 훌륭한 소규모 게임이 존재하며, 이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함.
- 게임의 품질은 규모와 독립적이며, 작은 약속을 하고 이를 흥미롭고 기쁘게 이행하는 것이 중요함.
GN⁺의 의견
- 소규모 게임 제작은 게임 개발 기술을 연마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즐기는 과정 자체가 가치 있는 경험이 됨.
- 이 글은 소규모 게임이 단순한 연습 과제가 아니라, 개발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독립적인 예술 형태임을 강조함.
- 소규모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는 초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에게 게임 개발의 접근성을 높이고,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로부터 큰 성취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줌.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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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과 게임 개발의 차이점에 대한 학습
- 게임 디자인은 창의적인 마음이 필요하며, 게임 개발은 무자비한 실행을 요구함.
- 처음에는 기존 게임을 재창조하는 것이 한 분야에서 숙련될 때까지 배우는 데 도움이 됨.
- 최근 작업한 게임의 무료 보드 링크 제공: li-quoridor (진행 중인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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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만들 수 있는 게임 모델의 재미
- 팬데믹 시작 시 몇 가지 게임을 만들었으며, 아이들이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됨.
-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을 권장함.
- 만든 게임의 링크 제공: alexsci.com/games (특정 화면 크기에만 작동, 일부는 키보드 필요, 지침 없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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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를 사용한 게임 제작을 통한 학습
- Bevy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고 배운 것을 기록함.
- 작은 게임일수록 완성할 가능성이 높음.
- 움직임을 재미있게 만든 후 게임과 같은 개념을 개발함.
- 혼자 있을 때도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것이 재미있으며, 새로운 엔진에서 boids를 만드는 것은 훌륭한 연습임.
- 게임 제작에 대한 학습 자료 링크 제공: taintedcode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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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게임 개발의 즐거움에 대한 논의
- 동일한 저자의 또 다른 흥미로운 기사는 "Joy of small game development"
- 저자가 만든 1D 팩맨 게임이 1,700점 이상으로 트렌딩됨.
- 이는 저자가 자신의 말을 실천하고 있음을 증명함.
- 게임 링크: 1D pac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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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게임들은 모두 플레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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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게임 제작의 즐거움에 대한 책 추천
- 팬데믹 동안 작은 게임을 만드는 것을 도전 과제로 삼음.
- 타일 맵을 자르고 주석을 달 수 있는 도구를 먼저 만든 후, 브라우저용 최소한의 도시 시뮬레이터를 만듦.
- 브라우저용 단일 파일 "앱"을 만드는 실험도 재미있었음.
- 도구 및 시뮬레이터 링크: tmt.computerpho.be, pc.computerpho.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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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을 그만두고 게임 제작에 몰두
- 게임 제작을 매우 압도적으로 느꼈으나, 게임 메커닉을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음.
- Baldur's Gate 3 게임이 RPG에 대한 영감을 줌.
- DnD에 대한 경험이 없었지만 BG3를 통해 RPG의 의미를 이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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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한 게임
- ChatGPT가 코드를 작성한 게임 링크: rockpaperscissorslizardsomet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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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기간 동안 게임 제작
- 프로토타입 제작에 긴 주말이 걸렸으나, 상태 관리, 모바일 반응성, 애니메이션 추가 등의 작업이 초기 개발 시간을 능가함.
- 창의적인 즐거움에서 유지 보수와 버그 수정의 지루함으로 변화함.
- 게임 제작이 여전히 재미있고, 좋은 학습 경험임.
- 만든 게임 링크: gramjam.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