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11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영화의 본래 모습을 잊게 만드는 사람들

  • 최근 '트루 라이즈(True Lies)'의 영상 전송은 일부 사람들이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해야 함을 보여줌.
  • AI 업스케일러를 통해 오래된 영상이 처리되는 것은 대체로 끔찍한 결과를 초래함.
  • 이러한 영상은 때로 색상이 추가되거나 초당 60프레임으로 보간되기도 하지만, 일관되게 형편없는 결과물이 됨.

'트루 라이즈'의 변형된 전송

  • '트루 라이즈'는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주연한 1994년의 액션 코미디 영화임.
  • 이 영화의 최근 전송은 인공지능이 생성한 이미지의 불쾌한 특징을 드러냄.
  • 영화의 피부나 사물의 표면이 너무 매끄럽고 날카로워 보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함.

다른 영화들의 전송 상태

  • '에일리언스(Aliens)'와 '어비스(The Abyss)'의 전송은 '트루 라이즈'보다는 낫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음.
  • '타이타닉(Titanic)'의 최근 전송도 비슷한 처리를 받아 온라인에서 혼합된 반응을 얻음.

기계 학습의 과도한 사용

  • 이러한 '복원' 작업을 담당한 곳은 피터 잭슨의 윙넛 필름스(WingNut Films)의 자회사인 파크 로드 포스트(Park Road Post)임.
  • 잭슨의 '그들은 다시 오래되지 않을(They Shall Not Grow Old)'과 '비틀즈: 겟 백(The Beatles: Get Back)' 다큐멘터리에서 기계 학습의 공격적인 사용이 있었음.
  • 이러한 작업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나빠 보이는 경향이 있음.

AI 기술의 부적절한 사용

  • AI 기술은 적절한 영상 소스 처리 대신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전문가들에게도 형편없는 결과로 보임.
  • 좋은 아카이브 작업은 많은 지식과 노동을 필요로 하며, 잘 수행될 때 예술적임.

'트루 라이즈'의 AI 처리 불필요성

  • '트루 라이즈'는 AI를 통과할 필요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AI 처리를 거침.
  • 이는 영화를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임.

감독의 영화에 대한 잘못된 판단

  • 때때로 감독들이 자신의 영화가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에 대해 잘못된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있음.
  • 제임스 카메론은 이러한 복원 작업을 직접 승인했음.

영화 복원의 본질

  • 영화 복원의 본질은 다양하며, 때로는 새로운 기술에 의해 복원이 아닌 파괴적인 작업이 될 수 있음.
  • 영화 보존을 이윤 추구와 분리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음.

GN⁺의 의견

  • 최근의 영화 전송은 AI 기술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영화의 본래 모습을 훼손하는 결과를 초래함.
  • 이러한 문제는 영화 제작자들이 기술에 의존하여 영화의 진정한 가치를 잃어버리는 경향이 있음을 보여줌.
  • 영화 복원과 보존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며, 영화의 원래 모습과 질감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함.
Hacker News 의견
  • 한 사용자는 자신이 영화 전문가는 아니지만 취향이 있다고 생각하며, 최근 비틀즈 프로젝트를 보고 여러 번 눈물을 흘렸다고 말함. 이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블로그 작성자가 비교 이미지를 제공하지 않아 독자들이 직접 판단할 기회를 갖지 못한 것에 대해 비판함. 그러나 이 사용자는 업스케일링과 색상화된 영상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며, 이는 그의 가족에게 크리스마스 전통과 같다고 언급함.

    • 영화에 대한 전문 지식은 없지만, 자신의 취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용자의 경험.
    • 비틀즈 프로젝트에 감동받아 눈물을 흘린 경험 공유.
    • 블로그 작성자가 비교 이미지를 제공하지 않아 독자들이 직접 판단할 기회를 주지 않았다고 비판.
    • 업스케일링과 색상화된 영상에 대한 개인적인 애정 표현.
  • 또 다른 사용자는 영상 처리 기술에 대해 설명하며, 노이즈 제거, 업스케일링, 얼굴 교체 등 세 가지 기술이 언급된 영상에 모두 사용되지 않았다고 지적함. 특히 'They Shall Not Grow Old'는 색상화와 시간 조정이 이루어졌다고 언급하며, 100년 전 영상의 특성에 대해 설명함.

    • 영상 처리 기술에 대한 설명: 노이즈 제거, 업스케일링, 얼굴 교체.
    • 'They Shall Not Grow Old' 영화의 색상화와 시간 조정에 대한 언급.
  • 세 번째 사용자는 영화 애호가를 위한 글처럼 느껴지며, 저자가 문제점을 보여주는 비디오로 시작했어야 한다고 말함. 비틀즈의 'Now and Then' 비디오를 보고 나서야 글의 내용을 이해했다고 언급함.

    • 영화 애호가를 대상으로 한 글의 느낌.
    • 문제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의 중요성.
  • 네 번째 사용자는 '취향'보다는 '순수성'과 '진실성'의 관점에서 접근하며, AI 업스케일링과 색상화, 보간 등은 원본에 없던 정보를 추가하는 것이라고 지적함. 이는 진정한 미디어를 보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함.

    • AI 업스케일링과 색상화가 원본에 없던 정보를 추가한다는 비판.
    • 순수성과 진실성에 대한 중요성 강조.
  • 다섯 번째 사용자는 영화 산업이 해적판에 뒤처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과거에는 고해상도 스크린에 맞춰 필터링과 업스케일링이 유행했지만, 이제는 예술적 결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함. 많은 사람들이 취향이 없으며, 품질보다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다고 비판함.

    • 영화 산업과 해적판의 비교.
    • 예술적 결정과 취향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
  • 여섯 번째 사용자는 AI 업스케일링이 강력한 노이즈 제거 과정을 공유한다고 언급하며, 이로 인해 영화가 '왁스 같은' 느낌을 준다고 말함. 또한, 4K 스트리밍 서비스의 비트레이트에 대해 설명하며, 스마트폰의 자동 노이즈 제거가 일부 비전문가들의 반발 부족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언급함.

    • AI 업스케일링과 노이즈 제거 과정에 대한 설명.
    • 스트리밍 서비스의 비트레이트와 스마트폰의 영향에 대한 언급.
  • 일곱 번째 사용자는 UHD Blu-ray 재스캔에 대한 시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며, 잘 전송된 영상이 숨막힐 정도로 아름답다고 언급함. 좋은 아카이브 관행은 많은 지식과 노동을 필요로 하며, 잘 수행될 때 예술이라고 말함.

    • UHD Blu-ray 재스캔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
    • 아카이브 관행의 중요성과 예술성에 대한 언급.
  • 여덟 번째 사용자는 업스케일링이 다른 시대의 삶에 대한 생각 실험으로 재미있을 수 있으며, 원본 영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함. 또한, 'They Shall Not Grow Old'는 최근 AI 붐 이전에 만들어진 실험적이고 야심찬 영화였으며, 오늘날 더 잘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함.

    • 업스케일링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 'They Shall Not Grow Old' 영화의 제작 시기와 가능성에 대한 언급.
  • 아홉 번째 사용자는 물리적 미디어를 디지털 라이브러리로 변환할 때 영화 전송의 압축 문제를 즉시 알아차릴 수 있다고 말함. 필름의 곡물과 노이즈가 잘 압축되지 않기 때문에, AI 업스케일링된 영화가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역폭을 절약하기 위해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함.

    • 디지털 라이브러리로의 변환과 압축 문제에 대한 경험.
    • AI 업스케일링된 영화의 목적에 대한 추측.
  • 열 번째 사용자는 블로그 포스트의 의견에 대해 강한 감정은 없지만, 저자의 글쓰기를 칭찬함. 개인적으로 관심이 없는 주제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읽은 글이라고 언급함.

    • 저자의 글쓰기에 대한 칭찬.
    • 주제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 부족에도 불구하고 글을 읽게 된 경험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