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W4 Games, Godot 엔진을 중심으로 한 비디오 게임 개발의 변곡점 추진을 위해 1500만 달러 조달

  • W4 Games는 OSS Capital과 Naval Ravikant(AngelList 창립자)를 포함한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시리즈 A 펀딩을 통해 1500만 달러를 조달함.
  • 비디오 게임 산업은 이미 강력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인구 통계의 변화, 인터넷 접근성 확대, 신흥 기술의 등장, 비게임 산업의 채택 증가로 인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
  • Godot 엔진은 무료이며 오픈 소스 기술로, 개발자들이 2D 및 3D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이 엔진을 중심으로 한 생태계 구축에 전념하고 있음.

W4 Games의 성장과 Godot 엔진 생태계 지원 계획

  • W4 Games는 Godot 엔진의 오픈 소스 개발을 지원하고, Godot 게임을 위한 W4 콘솔과 W4 클라우드와 같은 제품 및 서비스를 구축하여 Godot의 확장을 촉진할 계획임.
  • 북미, 유럽, 아시아로의 국제 확장과 Godot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18개월 동안 인력을 두 배 이상 확대할 예정임.

W4 Games 소개

  • W4 Games는 2021년에 설립된 아일랜드 스타트업으로, Godot 베테랑과 경험 많은 기업가들이 창립함.
  • 전통적으로 독점 솔루션에 의존해온 게임 산업에 상업적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COSS)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여 혁신을 추구함.
  • 2021년 W4 Games는 OSS와 Lux Capital의 주도로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감하고, SISU Ventures와 Red Hat의 공동 창립자인 Bob Young의 참여를 받음.

GN⁺의 의견

  • 이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W4 Games가 Godot 엔진을 중심으로 한 생태계 구축에 전념하며, 오픈 소스 기술을 통해 게임 개발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하는 노력임.
  •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성장과 게임 산업 내에서의 혁신적인 변화는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소식이며, 이는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됨.
Hacker News 의견
  • 축하의 말
    • Godot는 훌륭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며, 이를 강화하는 모든 것이 시장 전체에 이득임.
  • 라이선스 변경에 대한 우려와 기대
    • 제3자 기여자 목록과 CLA(Contributor License Agreement) 부재를 고려할 때, Godot의 라이선스를 독점적인 것으로 변경할 가능성은 낮으며, 현재 Godot 팀이 그럴 의사가 없음을 시사함.
  • 투자 회수에 대한 벤처 캐피탈의 기대
    • 벤처 캐피탈이 어떻게 투자금과 그 이상의 수익을 기대하는지 명확하지 않으나, "콘솔 지원"이 그 목적일 수도 있음을 인정하며, 업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함.
  • Godot의 게임 개발 가능성
    • Godot가 단순한 게임에만 한정되었다고 생각했으나, 최근 Unity 라이선스 문제 이후 Godot로 복잡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
  • Godot의 발전 속도에 대한 인상
    • Godot 팀이 프로젝트를 잘 이끌어가고 있으며, Blender와 Godot가 중소 규모 스튜디오의 주요 선택지가 될 수 있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 표현.
  • Godot 엔진 학습 자료 추천
    • Godot 엔진에 대한 훌륭한 입문 자료로, 다른 엔진이나 게임 엔진의 기능에도 적용 가능한 지침 제공.
  • Godot의 장기적 발전에 대한 지지
    • Godot가 3D 모델링 분야의 Blender처럼 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지만, 모든 개선과 자금 지원이 환영받음.
  • Godot와 W4Games의 관계에 대한 혼란
    • W4Games가 Godot를 소유하지 않고, Godot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BaaS(Backend as a Service)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것이 소유권에 실질적인 차이를 만들지 않음을 FAQ를 통해 확인함.
  • Godot의 독립성 유지에 대한 희망
    • Godot가 시간이 지나도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하기를 바라며, Unity가 처음에 독립 개발자들에게 인기 있었던 것처럼 Godot도 그러하기를 희망함.
  • 주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잠재력에 대한 기대
    • Blender가 이미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Godot, OpenToonz, GIMP 등 다른 주요 오픈 소스 프로젝트도 결국 그 뒤를 따를 것으로 기대함.
  • Godot가 게임 개발 엔진의 Blender가 되기를 바라는 희망
    • Godot가 게임 개발 엔진 분야에서 Blender와 같은 위치에 오르기를 희망함.
  • Godot 사용 시 아트 작업의 어려움
    • Unity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된 아트 자산을 구할 수 있었지만, Godot에서는 유사한 마켓플레이스를 알지 못해 아트 작업에 어려움을 겪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