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WS가 새로운 AI 기반 비서 서비스인 Amazon Q를 발표
- Amazon Q는 업무에 특화되어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저장소, 코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서 데이터와 전문 지식을 활용해 대화, 문제 해결, 콘텐츠 생성, 행동 수행 가능
- Amazon Q는 일반 지식과 특정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설계
Amazon Q의 활용 방법
- Amazon Q를 통해 직원들은 분산된 콘텐츠 저장소에 흩어진 지식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음
- 긴 보고서 요약, 기사 작성, 행동 수행 등 다양한 작업을 회사의 연결된 콘텐츠 저장소 내에서 수행 가능
- Amazon Q는 40개 이상의 인기 있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대한 내장 커넥터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접근 권한을 가진 콘텐츠에서만 응답을 생성
Amazon Q의 미리보기 사용 가능 지역
- Amazon Q는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및 미국 서부(오리건) AWS 지역에서 미리보기로 사용 가능
Amazon Q, AWS 전문가 비서로서의 역할
- Amazon Q는 개발자와 IT 전문가들이 AWS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구축, 배포, 운영할 때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미리보기로 제공
Amazon Q, Amazon Connect에서의 역할
- Amazon Q는 Connect에서 실시간으로 권장 응답과 행동을 제공하여, 컨택 센터 에이전트가 고객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