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메트로의 새로운 변화
- 유럽 최대의 토목 공사 프로젝트가 프랑스에서 7년 전에 시작되어 현재 형태를 갖추고 있음.
- 새로운 파리 메트로, Grand Paris Express (GPE)는 기존 네트워크에 4개의 새로운 노선과 68개의 새로운 역을 추가하여 파리 주변 지역을 두 배 이상 확장함.
- 목표는 파리 교외 지역을 서로 및 도시와 더 잘 연결하여 상업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임.
환경적 영향과 도시 디자인의 인정
- 2030년까지 하루 최소 20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자동차 사용을 줄이고 깨끗한 대중 교통으로의 전환을 의미함.
- 건설에는 큰 환경적 비용이 들지만, 운영되면 탄소 절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됨.
- 하버드 대학교는 Grand Paris Express에 2023년 Veronica Rudge Green Prize in Urban Design을 수여하여 도시와 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디자인을 인정함.
문화 전시회를 통한 대중 교육
- 프랑스 문화의 전통에 따라, 대중을 교육하기 위해 Cité de l’architecture et du Patrimoine에서 "Métro! Le Grand Paris en mouvement" 전시회를 개최함.
- 전시회는 현대 도시의 구조와 그것이 주민들의 새로운 현실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반성을 초대함.
예술과 기능의 결합
- Grand Paris Society는 각 역마다 현대 예술 작품을 위해 약 3500만 유로의 예산을 할당하여, 지하철 티켓으로 접근할 수 있는 광범위한 연결된 갤러리를 만들기로 결정함.
- 건축가, 엔지니어, 예술가들이 협력하여 지하철 역을 문화적으로 관련 있는 공공 장소로 재상상함.
진행의 정치학
- 이 프로젝트는 특정 지역 사회에 저렴한 교통 수단을 제공하기 때문에 "완전히 정치적"임.
- 어떤 지역을 서비스할지, 어떤 회사가 계약을 맺을지 결정하는 것은 복잡한 과정임.
- 프로젝트는 지연과 예산 초과로 인해 비판을 받았으며,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안전 문제가 제기됨.
GN⁺의 의견
- 이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파리가 대규모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임.
- 이 프로젝트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대중 교통의 혁신을 추구하며, 도시 계획과 예술을 결합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함으로써 사람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