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오픈소스 플랫폼
(opensource.porsche.com)- 포르쉐가 모든 팀, 모든 자회사, 국경을 초월해 가치, 원칙, 목표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만들어가는 '포르쉐 FOSS 무브먼트'를 진행중
- 핵심 가치와 원칙
- 가능하면 #상용-소프트웨어 에서 #무료-오픈-소스-소프트웨어 로 전환
-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소비 에서 #기여 와 #창작 으로 전환
- #know-it-all 에서 #learn-it-all 로 전환
- #혁신의 속도와 출시 기간 단축을 위해 노력하는 오픈 소스를 통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나아감
- FOSS 활동과 #기여를 위한 #규정을 준수하는 환경으로 이동
Hacker News 의견
- 전통적인 제조사들이 소프트웨어 거인들에 비해 작은 발걸음이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을 내딛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임.
- 포르쉐가 20년 된 카이엔에 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출시하면서 훌륭한 자동차 제조사로 자리매김함.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다른 슈투트가르트 자동차 제조사와 비교할 때, 몇 년 후에는 작동하지 않는 기능들이 많은 것과는 큰 차이가 있음.
- 포르쉐가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조사 독점을 벗어나고, 하드웨어 검사 및 수리 능력을 제공하지 않는 한, 이러한 노력은 큰 의미가 없을 것임. 많은 브랜드들이 마케팅 목적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지지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핵심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공개하지 않음.
- 포르쉐가 ECU 코드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운영하는 코드를 공개한다면, 이와 함께 회로도와 하드웨어를 읽고 재프로그래밍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이 제공된다면 실제로 큰 뉴스가 될 것임. 그러나 '안전', '환경' 등 여러 가지 핑계로 인해 이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거의 없음.
- 언급된 모든 프로젝트들이 웹 중심으로 보임. 포르쉐의 소프트웨어 가치 대부분은 내장 시스템에 있을 것으로 가정됨. 오픈 소스가 자동차 구성 요소 자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 큰 제목, 작은 영향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지 않는 것은 아쉬움. 911을 수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거기에 있는 개인 정보 설정이 우려되므로 소스 코드를 볼 수 있으면 좋을 것임. 또한 호기심에서 차량 관리 코드를 보고 싶음.
- 개인이 자동차를 운행하는 코드를 변경할 수 없는 것이 중요함. 그것은 '대규모 자동차 사고'를 초래할 수 있음. 그러나 소프트웨어를 볼 수 있고, 가능하다면 기여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임.
- 회사들이 디자인 시스템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작권과 상표법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Porsche.com과 같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없음. 그것을 제대로 보호하는 것이 너무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이득이 적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더 많은 이유가 있을 수도 있음.
- "애플리케이션 오류: 클라이언트 측 예외가 발생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브라우저 콘솔을 참조하십시오)."
- 한편, 마쓰다는 오픈 소스 기여자들에게 중단 명령을 보내고 있음.
- (2021년) 이를 발표한 블로그 포스트. 그 이후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