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대가 높았던 PC 게임 Cities: Skylines 2가 게임의 균형 문제, 의문의 디자인 선택, 버그 등으로 혼란스러운 반응을 얻으며 출시되었습니다.
- 게임의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며, 고사양 시스템에서도 성능이 떨어진다는 사용자들의 보고가 많습니다.
- 게임의 권장 시스템 요구 사항이 출시 한 달 전에 높아졌고, 콘솔 출시는 2024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 Cities: Skylines 2는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GPU에 의존하는데, 이는 CPU를 많이 사용하고 그래픽은 상대적으로 가볍게 사용하는 이 장르의 게임에는 이례적입니다.
- 게임의 그래픽은 2015년 원작에 비해 대부분의 면에서 향상되었지만, Cyberpunk 2077의 최대 설정과 경로 추적을 활성화한 것보다 게임을 실행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정당화하는 것은 없습니다.
- 게임은 Unity 2022.3.7을 사용하며, 여러 가지 서드 파티 미들웨어와 일부 사용자 정의 / 포크된 라이브러리를 활용합니다.
- 게임의 불량한 성능은 그래픽 카드가 처리하기 어려운 불필요한 기하학적 요소를 게임이 너무 많이 던져주기 때문입니다.
- 게임의 컬링 시스템은 그다지 발전하지 않았으며, 사용자 정의 렌더링 코드는 프러스텀 컬링만 구현하고, 오클루전 컬링은 전혀 없습니다.
- 게임이 이소트로픽 텍스처 필터링을 지원하지 않는 원인은 아마도 가상 텍스처링의 사용 때문일 것입니다.
- 게임은 Unity HDRP의 내장 스크린 공간 반사(SSR) 및 스크린 공간 전역 조명(SSGI) 구현을 사용합니다.
- 게임은 Unity의 내장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중 많은 것을 사용하며, 이에는 약간 고장난 임시 AA, 블룸 및 톤맵핑, 그리고 활성화된 경우 DOF와 모션 블러가 포함됩니다.
- 게임의 성능 문제는 해결 가능하지만, 시간이 걸릴 것이며 개발자들이 그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