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Grind' - 아미가 500을 위한 첫 번째 인칭 슈팅 게임
(indieretronews.com)- 'Grind'라는 첫 번째 사람 시점 슈팅 게임의 개발에 대한 기사, Amiga 500용으로 Dread-Engine을 사용하여 제작됨.
- 게임은 Amiga에서 Doom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는 Amiga 게임에서 매우 인기 있는 기능임.
- 게임의 시각적 요소는 완전히 Steampunk/Lovecraftian 미학으로 전환되었으며, 새로운 HUD, 주인공, 고품질 무기 디자인이 포함됨.
- 게임은 아직 개발 중이며, 음악 지원, SFX 개편, 무기 모델 마감, 새로운 적 유형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임.
- Grind 팀은 잘 알려진 코더인 BSzili와 Kabuto의 참여로 확장되었으며, 이들은 각각 Amiga와 Mega Drive 버전을 개발 중임.
- 최신 Patreon 전용 바이너리 릴리스에는 Atari ST 버전도 포함되어 있지만, 아직 공개 전시에는 준비되지 않았음.
- 게임의 개발을 따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게임의 Patreon 페이지, Pixelglass 페이지, Discord 서버가 제공됨.
- 기사에는 독자들이 게임에 대한 흥분과 의견을 표현하는 다양한 댓글이 포함되어 있음.
- 게임은 최소 a500, 512 CHIP 및 512 OTHER 램을 갖춘 Amiga - ADF 버전이 필요하지만, a1200 + fast ram이 권장됨.
- 게임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추가 개발과 개선이 예상됨.
Hacker News 의견
- 'Grind' 게임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대체 역사에 주의를 기울인 Amiga 500용 첫 번째 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 이 게임은 Wolfenstein이나 Doom의 파생 복제본이 아니라, 1993년에 The Bitmap Brothers가 Amiga 아키텍처를 최적화하는 커뮤니티 지식에 30년을 더 가지고 있었다면 만들었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 Amiga 개발 씬은 여전히 활발하며, 특히 지난 5년 동안 플랫폼에서 놀라운 작품들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 'Grind' 게임은 강력히 추천되는 Amiga 데모씬 항목들과 비교되었습니다.
- 한 사용자는 약 10개월 전에 Amiga 500을 구입한 경험을 공유하며, PC에서 하드 디스크 이미지를 에뮬레이션으로 준비하고 Amiga 내부의 rPi로 이미지를 전송하기 위해 PiStorm과 FS-UAE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 'Cytadela' (Citadel) 게임은 Amiga 500을 지원하는 첫 번째이자 아마도 유일한 Wolfenstein 복제본으로 언급되었습니다.
- 'Grind'의 아트워크는 엔진과 잘 어울리며, 구현의 수직 줄 부분에 어울리는 더러운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 'Grind'가 기반으로 한 "Dread" 엔진은 일련의 비디오에서 문서화되었습니다.
- 'Grind'의 그래픽은 놀라운 것으로 간주되며, 게임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FPGA에 구현된 새로운 Amiga 시스템의 제작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 'Grind'는 'Dread'와 동일한 렌더러를 가진 Amiga 500의 한계를 고려할 때 인상적인 게임으로 간주됩니다.
- 한 사용자는 'Grind'가 90년대에 출시되었다면, 전체 플랫폼을 구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