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7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기사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이긴다는 오해를 논의한다.
  • 오픈 소스 도구는 이미 성공한 비즈니스의 오픈 소스 대안이 되는 것에 의존할 수 없다.
  • 상업적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오픈 소스가 되는 구체적인 이유가 있거나 경쟁자를 능가해야 한다.
  • 이익, 사용량이 아닌, 오픈 소스 비즈니스의 성공 척도이다.
  • 가격에 민감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패배하는 전투이므로, 오픈 소스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이기는 것이 아니다.
  • 오픈 소스는 솔루션이 폐쇄 소스가 되어 클라이언트와 공급업체 사이에 불신을 만드는 투명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긴다.
  • 투명성 문제를 해결하는 성공적인 오픈 소스 솔루션의 예로는 PostHog, Medplum, SuperTokens, TableFlow, Minio가 있다.
  • 오픈 소스는 커뮤니티가 특정 기능을 개발할 수 있게 함으로써 확장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긴다.
  •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성공적인 오픈 소스 솔루션의 예로는 Airbyte와 Elastic가 있다.
  •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도움을 받아 폐쇄 소스 솔루션을 앞질러 갈 수 있다.
  •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제품 개선의 중요한 추진력이지만, 선점 우위의 특성 때문에 일부 소프트웨어는 폐쇄 소스로 유지될 것이다.
Hacker News 의견
  •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서 "이익"이라는 용어는 모호하게 보이며, 일부는 비용과 급여를 지불한 후 남은 수익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사이에 긴장감이 있어, 무료 버전에서는 기능이나 기능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다.
  •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고 주장하는 회사들과의 신뢰 문제가 발생하며, 이들은 잠재적으로 폐쇄 소스 내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 유료 제품과 경쟁하는 오픈 소스 솔루션의 성공은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많은 오픈 소스 제품이 이 모델에서 벗어나는 추세다.
  • 오픈 소스 코드베이스는 종종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이길 수 있지만, 오픈 소스 비즈니스가 반드시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이기는 것은 아니다.
  • 일부 엔지니어들은 그 투명성과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선호한다.
  • 폐쇄 소스 솔루션은 클라이언트와 공급업체 사이에 불신을 조성한다는 주장은 일반적으로 동의되지 않는다.
  • 공급업체의 독점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판매 포인트로 간주된다.
  •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제공하는 선택권을 위해 가치가 있으며, 사용자들이 가격, 품질, 또는 다른 요인들에 불만이 있을 경우 공급업체를 바꿀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