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Spot CEO가 스타트업에서 스케일업 모드로 회사를 키우며 얻은 리더십 교훈들
(thinkgrowth.org)설명도 훌륭, 각 질문들이 좋네요
- 직원들의 회사추천점수를 매니저에 대한 평가지표로
- CEO는 최고구멍막기 책임자
- 배가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그리로 건강하게 토론하며 가도록 하기
- 올바른것과 빠른것중에서 밸런스 조절하기. 스케일업에서 빠르기만 한것은 "기술부채"의 친구인 "지름길부채"가 생긴다.
- 기업의 밸류 > 팀의 밸류 > 자신의 밸류
- 영감없는 동의하지 않기
- 숏텀골과 롱텀골. 예산의 얼마를 롱텀골에 할당하고 있는가
- 전략을 문서화 했는가? 우리는 MSPOT 을 정리했다.
(Mission,Strategy,Projects,Omissions,Tracking )
- CEO는 Chief Explanation Officer. 회사의 전략과 모든것에 대해 토론하고 설명할수 있어야 한다.
- 리더는 버스와 3가지 공통점이 있다. 1. 어디로 갈것인가? 2. 그 방향으로 가는걸 즐거워 하는 사람을 태웠나? 3. 목적지에 갈 연료는 충분한가 ?
- 고객들에겐 훌륭한 상품을, 직원들에겐 훌륭한 문화를
몇년전 글인데 HubSpot이 GlassDoor의 최고의 직장 평가 1등을 했길래 생각나서 다시 올려봅니다.
1등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