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Show HN: WebGL에서 실시간 3D 가우시안 스플래팅
(antimatter15.com)- WebGL의 새로운 발전에 대한 기사, 특히 실시간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에 대해 논의.
- 이 기술은 Kevin Kwok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그의 코드는 Github에서 공개 접근 및 사용 가능.
- WebGL의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실시간 렌더링을 가능하게 하며, 이는 이 분야에서 중요한 진보.
- 이 기술은 마우스 또는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탐색 가능, 사용자 친화적이고 접근성이 좋음.
- 기사에서는 실시간 렌더링 성능을 평가하는 주요 요소인 프레임 레이트(fps)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 이 개발은 게임, 가상 현실, 3D 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잠재적인 응용 가능성 때문에 기술에 능통한 개인들에게 관심사.
Hacker News 의견
- 실시간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의 새로운 WebGL 구현에 대한 기사로, 기술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
- 사용자들은 처음에 제어 방식이 혼란스럽다고 느꼈지만, readme에는 모든 제어 목록이 제공됨.
- 일부 사용자들은 WebGPU로 가우시안 스플래팅을 이식하는 등 비슷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임.
- 원근법에서 타원체를 투영할 때 자주 하는 실수에 대한 토론이 있음. 이는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며, 올바른 접근법은 타원체 주위의 경계 원뿔을 계산하고, 이를 시야 평면과 교차시킨 후, 결과적으로 나오는 원추선이 타원체의 원근 투영의 올바른 윤곽이 될 것임.
- 일부 사용자들은 확대/축소할 때 눈에 띄는 다각형 가장자리를 발견하였으며, 이것이 버그인지 아니면 기법의 의도적인 부분인지 의문을 제기함.
- Inria 작업의 readme가 정적 장면마다 모델이 훈련된 것처럼 보이므로, 이 기법이 비디오에 적용될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었음.
- 이 기법이 SIGGRAPH 2023에서 Kerbl과 Kopanas가 제안한 방법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추측이 있음.
- 구현은 "무척 멋지다"와 "상상을 초월하다"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한 사용자는 이것이 ThreeJS 내에서 작동한다면 웹의 3D 역사에 중요한 흔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함.
- 구현은 iOS와 Lenovo를 포함한 다양한 장치에서 테스트되었으며, 성능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음.
- 모바일에서 사용자가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좋아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