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2023-07-25 | favorite | 댓글 1개
  • 1983년, 에어 캐나다 143편은 비행 중 연료 비상 상황을 겪었습니다.
  • 비행기의 연료 게이지는 작동하지 않았지만, 비행은 취소되지 않았습니다.
  • 조종사들은 연료 수위를 수동으로 확인하고 비행에 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그러나 문서 오류로 인해 연료 양이 잘못 계산되었습니다.
  • 비행기는 연료가 바닥나고 양 엔진이 고장나, 조종사들은 비상 착륙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 조종사들은 잠자리 착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기믈리 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했습니다.
  • 이 사건은 "기믈리 글라이더"로 알려지며, 조종사들의 기술과 항공기 조종 능력을 과시했습니다.
  • 비행기는 몇 일 후 수리되어 다시 운행되었습니다.
  • 조종사들은 적절한 절차를 따르지 않아 일부 비난을 받았지만, 상황 처리에 대한 인정도 받았습니다.
  • 24년 된 에어 캐나다 767는 여전히 활동 중입니다.
  • 은퇴식은 로버트 피어슨 기장, 모리스 퀸탈 부기장, 그리고 이 비행에서의 승무원 6명 중 3명이 참석했습니다.
Hacker News 의견
  • 윈니펙 공항의 엔지니어 크루, 비행기 143편의 피해 평가를 위해 가던 길에 연료가 바닥나다.
  • 블로그 게시물, 기믈리에서의 비행기 143편과 착륙에 대한 상세한 분석 제공.
  • 댓글 작성자, 토네이도 경보로 인해 방향을 바꿔야 했던 유나이티드 항공편에 대한 개인적 경험 공유.
  • 다른 댓글 작성자, 엔진 고장을 겪은 영국 항공 009편에 대한 위키피디아 문서 링크 공유.
  • 동시 엔진 고장 절차의 부재와 미터법 사용에 대한 비판 제기.
  • 비행기 143편의 내부 조사, 조종사와 정비사뿐만 아니라 "기업의 결함"에 부분적인 책임 부여.
  • Reddit 사용자, 비행기 143편과 관련된 개인적 연결과 현재 비행기 기장의 상태 공유.
  • "Cautionary Tales"라는 팟캐스트, 비행기 143편과 다른 흥미로운 재앙 이야기 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