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Go)를 위한 코루틴 패키지의 필요성과 모습에 대해 논의하는 기사
- 코루틴은 서로 다른 스택에서 동시에 실행되며, 공유 데이터와 명시적 동기화 지점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성 패턴
- 기사에서는 루아(Lua)와 파이썬(Python)에서의 코루틴 예제를 제공하며, 두 언어 간의 차이점을 강조
- 코루틴, 스레드, 제너레이터를 비교하면서, 코루틴은 병렬성 없이 동시성을 제공
- 기사에서는 코루틴을 이용한 제네릭 컬렉션 반복 등, 고에서의 코루틴 사용 사례를 탐구
- 채널과 고루틴을 이용한 고에서의 코루틴 간단한 구현을 제시
- 문자열 파서와 소수 체를 포함한 코루틴 활용 예제 제공
- 기사는 고 런타임에서 최적화된 코루틴 구현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로 마무리
- 코루틴은 동시에 실행되는 비병렬 제어 흐름 생성에 사용
- 기사에서는 코루틴과 고루틴의 차이점을 설명
- 코루틴은 데이터 처리를 위한 파이프라인과 필터 생성에 사용 가능
- 코루틴을 이용한 소수 체 구현 예제 제공
- 기사에서는 패닉 처리와 취소 등 코루틴 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
- 예제를 통해 코루틴이 코드를 간소화하고 정리를 용이하게 하는 방법을 보여줌
- 기사에서는 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의 코루틴 구현에 대해 논의
- 코루틴은 일시 중지 및 재개가 가능한 가벼운 스레드
- 코루틴 API에는 New, resume, cancel, yield와 같은 함수가 포함
- 코루틴은 병렬성을 도입하지 않고 새로운 동시성을 생성하는 데 사용 가능
- 코루틴의 효율성은 다양한 구현을 통해 최적화됨
- 채널 기반 구현은 스위치 당 약 190ns가 소요됨
- 컴파일러 기반 구현은 스위치 당 118ns로 스위치 시간을 줄임
- 가장 효율적인 구현은 직접적인 코루틴 스위치를 사용하며, 스위치 당 20ns가 소요됨
- 기사는 성능을 위해 코루틴 최적화의 중요성을 강조
- 코루틴은 반복되는 값들을 점진적으로 처리하는 데 유용
- 고에서의 코루틴 구현은 개발자에게 강력한 도구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