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10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Godot 4.1: 안정성, 성능, 정제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업데이트
  • Godot 4.0 사용자들이 보고한 900개 이상의 버그 수정 포함
  • 개선된 AI 회피 기능과 코드 편집기를 분리하여 다른 디스플레이에 배치할 수 있는 기능 도입
  • 사용자들은 제공된 이전 가이드를 통해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Godot 4.0에서 4.1로 마이그레이션 가능
  • 300명 이상의 기여자들의 기여로 가능한 업데이트
  • 성능 개선으로 자식 노드 추가 및 제거가 더 빨라지고, 장면을 위한 실험적인 멀티스레딩 및 Vulkan 렌더러를 위한 파이프라인 캐시 도입
  • 모델 가져오기 문제와 프레임 델타 부드러움을 위한 핵심 개선
  • GDScript에서 정적 변수 사용 및 C#과 GDScript 간의 기능 동등성을 위한 스크립팅 개선
  • GDExtension, Godot에서 저수준 언어 사용을 위한 기술, 이제 새로운 비주얼 쉐이더 노드와 에디터 플러그인 지원
  • 에디터는 이제 다중 창, 분리된 문서 및 스크립트 편집기, 창 레이아웃 지속성을 지원
  • 재작업된 입자 난류 및 부피 흐름과 입자 어트랙터 벡터 필드를 위한 3D 노이즈 텍스처 사용을 포함한 렌더링 개선
  • 재작성된 회피 알고리즘과 에이전트 간 회피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네비게이션 개선
  • 플랫폼 지원은 Godot 4.0과 동일하며, 웹 익스포트의 경우 업체 지원 부족으로 제한이 있음
  • 알려진 문제가 확인되었으며, 수정 작업이 진행 중
  • Godot 4.2에 대한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으며, 4개월 후에 출시될 예정
Hacker News 의견
  • Unity에서 Godot 4.0로 전환한 개발자, 작은 인디 프로젝트에 대해 좋아합니다.
  • macOS 사용자를 위해 itch.io에서 게임 로딩이 느리게 되는 버그가 유일한 단점입니다.
  • Godot 팀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Godot 4.1 업데이트는 900개 이상의 보고된 문제를 해결하고 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합니다.
  • 일부 사용자들은 GDScript 언어와 C++ 지원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Godot을 좋아합니다.
  • Godot은 멀티플레이어 FPS 게임에 대한 관심이 있으며, 미래의 OpenGL 지원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 Unreal과 Unity와 비교하여 가볍고 오픈 소스로 인해 Godot이 칭찬받고 있습니다.
  • 초보자에게 강력히 추천되며 지원 커뮤니티가 있어 Godot이 좋습니다.
  • 일부 사용자들은 Godot에서 다른 원어민 언어를 바라고 있습니다.
  •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에 Godot을 사용하는 관심이 있습니다.
  • Godot 프로젝트의 디컴파일 도구가 출시되었습니다.
  • Unity와 경쟁력이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Godot입니다.
  • Godot과 Blender와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는 산업에서 높이 존경받고 있습니다.
  • 사용자들은 RPG 게임 개발을 위한 Godot 튜토리얼을 찾고 있습니다.
  • 사용자는 게임 개발에 처음 도전하기에 Godot이 학습하기 쉽다고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