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dot 4.1: 안정성, 성능, 정제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업데이트
- Godot 4.0 사용자들이 보고한 900개 이상의 버그 수정 포함
- 개선된 AI 회피 기능과 코드 편집기를 분리하여 다른 디스플레이에 배치할 수 있는 기능 도입
- 사용자들은 제공된 이전 가이드를 통해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Godot 4.0에서 4.1로 마이그레이션 가능
- 300명 이상의 기여자들의 기여로 가능한 업데이트
- 성능 개선으로 자식 노드 추가 및 제거가 더 빨라지고, 장면을 위한 실험적인 멀티스레딩 및 Vulkan 렌더러를 위한 파이프라인 캐시 도입
- 모델 가져오기 문제와 프레임 델타 부드러움을 위한 핵심 개선
- GDScript에서 정적 변수 사용 및 C#과 GDScript 간의 기능 동등성을 위한 스크립팅 개선
- GDExtension, Godot에서 저수준 언어 사용을 위한 기술, 이제 새로운 비주얼 쉐이더 노드와 에디터 플러그인 지원
- 에디터는 이제 다중 창, 분리된 문서 및 스크립트 편집기, 창 레이아웃 지속성을 지원
- 재작업된 입자 난류 및 부피 흐름과 입자 어트랙터 벡터 필드를 위한 3D 노이즈 텍스처 사용을 포함한 렌더링 개선
- 재작성된 회피 알고리즘과 에이전트 간 회피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네비게이션 개선
- 플랫폼 지원은 Godot 4.0과 동일하며, 웹 익스포트의 경우 업체 지원 부족으로 제한이 있음
- 알려진 문제가 확인되었으며, 수정 작업이 진행 중
- Godot 4.2에 대한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으며, 4개월 후에 출시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