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10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인디 게임 개발자로서의 경험과 이후의 업계에서의 실망을 공유하는 저자
  • 게임 산업에 진입한 동기를 반성하며 인디의 이상주의와 순진함을 의문지어 봄
  • 저자는 게임 개발이 자신에게 대처 매커니즘 역할을 하고 통제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것을 깨닫음
  • 자신의 불안과 작업에 대한 알려져야 하고 인정받고 싶은 욕망에 대해 논의함
  • 저자는 이미 하나님에게 알려져 있다는 깨달음에서 위안을 얻으며 이상적인 인디 세계관을 다시 채택함
  • Godot라는 오픈 소스 엔진과 함께 게임 개발에서의 회복과 새로운 기쁨을 언급함
  • 저자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표현하면서 게임 개발의 여정을 받아들임
  • 독자들에게 자신의 여정에 함께해준 것에 감사함을 표현함
Hacker News 의견
  • 게임 만들기는 힘들고 헌신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 게임 산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쟁력과 요구사항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 인디 게임들은 지금은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해야 돋보입니다.
  • 게임 만들기는 재정적으로 도전적이며 성공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 Godot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영감을 주는 게임 개발 엔진입니다.
  • 이 기사는 게임 개발에 대한 현실적인 시각을 제공합니다.
  • 게임 개발은 예술적 표현의 한 형태이며 충족감을 주는 취미일 수 있습니다.
  • 맞춤형 게임 엔진 구축은 불필요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여겨집니다.